과목 별, 수준 별 특강에서부터 서술형, 수행평가 대비 특강까지 다양

새 학기 첫 내신 시험인 중간고사가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인강업계는 4월 말 중간고사를 앞두고 과목별 요점 정리에서부터 핵심 기출문제 분석, 서술형 평가 대비까지 학생들의 시험 부담을 덜어줄 다양한 특강을 출시하며 학습 지원에 나서고 있다.

특히 2015학년도 대학 입시에서 서울 시내 주요 대학들이 학생부 위주의 전형을 대폭 확대함에 따라 내신 성적의 영향력이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되면서 중간고사 특강에서부터 서술형 평가, 수행평가 대비 특강 등 다양한 내신 대비 특강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좋은책신사고의 수학 전문 인강 신사고피클은 1학기 중간고사 범위 내 핵심 개념과 출제율 높은 예상문제 풀이로 구성된 중간고사 대비 특강을 출시했다. 고등학교 3년을 좌우하는 첫 시험인 고등학교 1학년 중간고사 대비를 위한 특강으로는 학교 시험에 꼭 나오는 개념 정리에서부터 유형별 기출문제 집중분석, 최다 빈출문제 정리, 고난이도 만점 문제 등 학습 수준 별로 총 5개의 강좌가 진행된다.

고등학교 2학년 중간고사 특강은 수학Ⅰ의 핵심 개념 정리뿐 아니라 고난이도 문제풀이까지 난이도에 따라 구성되어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시험을 대비할 수 있다. 또한 신사고피클은 중간고사 특강과 별개로 중간고사 실전 연습을 위한 적중 모의고사 3회분을 무료로 제공하며 수학 공부 비법(수공비) 게시판을 통해 효율적인 중간고사 대비 학습법 동영상 강좌도 공개한다.

■비상교육의 중학생 대상 인터넷 강의 사이트 수박씨닷컴은 2014년 1학기 중간범위 진도강좌를 마련했다. 비상교육과 좋은책신사고, 천재교육 등 교과서 별 맞춤 전략 강좌에서부터 수준별 수학 강좌, 서술, 논술형 평가 대비 강좌까지 다양하다. 각 과목별 개념 정리에서 핵심 문제 풀이까지 제공해 단기간에 시험을 효율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

■강남구청인터넷수능방송은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시험 직전 대비 강좌를 과목 별로 진행한다. 중학교 과정의 경우 중간고사뿐 아니라 각 과목 별 수행평가 대비를 위한 특강도 진행해 눈길을 끈다. 수행평가 대비 특강은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등 과목 별로 수행평가 항목과 예시를 비롯해 대비법에 대해 강의한다.

■메가스터디는 고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중간고사 대비 필승 특강을 진행한다. 각 학년별 전문가 그룹이 해당 학년을 연구, 분석한 맞춤 강좌로, 새로워진 교육과정을 분석해 전 영역을 신규 강좌로 구성했다. 또한 효율적인 가격으로 원하는 수강기간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는 수강기간 데이 프리(Day Free) 서비스를 함께 선보인다. 학습자의 스케쥴에 맞춰 수강기간 30일 연장, 올 연말까지 연장 등으로 수강 기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비상에듀는 고등학교 1, 2학년을 위한 중간고사 진도대비 전략 강좌를 진행한다. 또한 3월 27일까지 매주 릴레이로 유료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릴레이 FREE 특강’도 진행된다. 11종 통합국어 정리, 꼭 알아야 할 고등 기초 영문법 등 과목 별로 고등 과정에 꼭 필요한 강좌를 선별해 무료로 공개한다.

김대희 기자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