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종업원 집에서 함께 대마 등 투약 혐의 

배우 이선균. [사진=CJ엔터테인먼트]
배우 이선균. [사진=CJ엔터테인먼트]

[미래경제 김정희 기자] 마약 투약 의혹을 받는 배우 이선균씨가 형사 입건되면서 피의자로 신분이 전환됐다.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대마 등 혐의로 이씨를 형사 입건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씨는 곧바로 입건 전 조사자(내사자)에서 정식 수사 대상자인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됐다. 이씨가 피의자로 신분이 전환됨에 따라 경찰이 조만간 출석 통보를 할 전망이다.

경찰은 또 같은 혐의를 받는 서울 강남 유흥업소 종업원 A(29·여)씨를 지난 주말 구속하고 같은 유흥업소에서 일한 20대 여성 종업원을 불구속 입건했다.

A씨는 올해 이씨와 10여차례 전화 통화를 한 것으로 알려진 인물이다.

경찰은 이씨가 대마뿐만 아니라 여러 종류의 마약의 투약한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이씨는 올해 초부터 서울에 있는 A씨 자택에서 여러 차례 대마초 등 마약을 투약한 의혹을 받고 있다.

경찰은 지난달 강남 유흥업소에서 마약이 유통된다는 첩보를 입수하고 수사하는 과정에서 이씨와 관련한 내용도 입수했다.

한편 이씨는 최근 "마약 사건과 관련해 협박당했고 수억 원을 뜯겼다"며 변호인을 통해 이번 마약 사건 연루자를 공갈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다.

인천지검 마약범죄 특별수사팀(이영창 부장검사)는 이씨가 고소한 공갈 사건을 이날 인천경찰청에 이송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키워드

Tags #이선균 #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