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령 회삿돈 사용처 전혀 몰라…검찰 수사 과정서 밝혀질 것"

▲ 삼성그룹이 채동욱 전 검찰총장 혼외자 의혹에 연루되면서 곤혹스러워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미래경제 DB, 사진편집=한우영 기자)

채동욱 전 검찰총장의 혼외아들 의혹 사건과 관련, 검찰 수사 과정에서 삼성그룹 계열사 전직 임원이 연루된 것으로 나타나면서 삼성이 곤혹스러워 하고 있다.

26일 이인용 삼성그룹 미래전략실 커뮤니케이션팀장은 수요 사장단 회의 직후 가진 브리핑에서 “이번 사건의 본질은 삼성물산의 자회사인 케어캠프의 전직 간부 이모씨가 회삿돈을 횡령한 것”이라며 “이씨가 횡령한 돈을 어떻게 사용했는지에 대해 삼성은 전혀 알지 못한다”고 해명했다.

그는 이어 “분명한 사실은 삼성도 피해자라는 것”이라며 “검찰에 수사를 의뢰한 만큼 검찰 수사에서 모드 의혹이 명명백백히 밝혀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삼성에 따르면 의료용품 판매업체 케어캠프의 전직 간부인 이씨는 삼성물산에서 차장으로 퇴직한 후 케어캠프로 합류했다. 이후 삼성은 내부감사를 통해 이씨가 17억원을 횡령한 사실을 적발, 검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한편 지난 25일 한 언론은 검찰이 채 전 총장의 혼외자로 지목된 채모군의 계좌에 삼성 계열사 자금이 전달됐다는 단서를 잡고 수사를 진행 중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검찰은 이씨가 채군 계좌로 돈을 송금한 시기가 삼성 계열사의 자금을 횡령한 시기와 겹치는 만큼 해당 자금의 성격이 무엇인지 파악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강민 기자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