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비전 2020 발표…향후 3년간 역량집중

▲ 요시다 아키히사 한국토요타 사장. (사진=렉서스 제공)

요시다 아키히사 한국토요타자동차 신임 사장이 “2020년까지 렉서스를 한구게서 가장 존경받는 브랜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렉서스는 26일 렉서스 강남 전시장에서 열린 THE NEW CT200h 미디어 런칭 행사장에서 ‘렉서스 비전 2020’을 발표하고 이같이 밝혔다.

향후 3년간인 ▲2014년 ‘질적성장’ ▲2015년 ‘안정적인 성장기반 마련’ ▲2016년 ‘새로운 도약’을 통해 명확한 렉서스 브랜드 이미지 구축하여 2014년 현재 6만대인 누적판매대수를 2020년까지 10만대로 확대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이를 위해 렉서스는 우선, 렉서스의 진보된 하이브리드 기술에 더욱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올해 THE NEW CT200h를 시작으로 한국 시장에서의 렉서스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강화한다. 4월부터는 ‘렉서스 하이브리드 제로’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하이브리드와 퍼포먼스를 테마로 한 경쟁력을 갖춘 렉서스 신모델들 지속적으로 한국 시장에 투입,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요시다 사장은 렉서스 하이브리드의 우수성을 보다 젊은 고객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THE NEW CT200h를 4월에, 렉서스 최초로 선보이는 컴팩트 SUV인 NX 하이브리드를 10월 중 출시해 소형 해치백 모델부터 중‧대형 세단, 중‧대형 SUV에 이르는 총 6종의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디트로이트 모터쇼와 제네바 모터쇼에서 각각 선보인 RC F와 RC350 F Sport를 11월 중 출시한다. 기존 4종의 F Sport 라인업에 추가, 총 6종의 퍼포먼스 라인업을 구축함으로써, 렉서스의 다양한 매력을 국내 고객께 선보이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렉서스는 렉서스 브랜드를 구성하는 가장 핵심적인 가치인 ‘고객 제일주의’를 더욱 강화해 나간다.

요시다 사장은 “최고를 추구하는 렉서스 고객들이 렉서스를 소유하는 기간 동안 최대의 만족과 환대를 느끼시도록 타사와 구별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렉서스 오너로서의 자부심과 만족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서비스 프로그램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렉서스의 차별화된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를 상반기 내 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우영 기자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