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방산 전시회서 협력 논의

김동관 부회장과 두다 폴란드 대통령. [사진=한화오션 제공] ⓜ
김동관 부회장과 두다 폴란드 대통령. [사진=한화오션 제공] ⓜ

[미래경제 한우영 기자]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이 지난 5일(현지시간) 폴란드 키엘체에서 개최된 국제방위산업전시회(MSPO 2023) 에서 안제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을 만나 한화의 첨단 방산 기술을 소개했다.

김 부회장은 두다 대통령에게 3천t급 잠수함인 '장보고-III 배치(Batch)-II'의 잠항 능력과 다목적 수직 발사관 등을 설명했다.

특히 두다 대통령과 김 부회장은 한화와 폴란드 방산업체 간 합작 제품 생산 및 현지 조선소 활용 등 협력체계 구축 방안과 함정 운용·보수·정비(MRO) 사업 진출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한화오션의 ‘장보고-III 배치(Batch)-II’ 잠수함은 공기불요추진장치(AIP)와 리튬이온배터리를 적용해 기존 납축전지 때보다 잠항 시간은 3배 늘린 하이브리드 디젤 잠수함이다. 잠수함에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공동개발한 리튬이온 배터리와 한화시스템의 전투체계가 탑재되어 있다.

김 부회장은 "한화의 육·해·공 방산 토탈 솔루션이 한·폴란드 양국의 우호 증진과 기술 협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그룹 방산계열사인 한화오션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은 이번 MSPO에서 육·해·공을 아우르는 차세대 무기 체계를 전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키워드

Tags #한화오션 #김동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