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첫 공개한 먹방 예능 '디저볼래' 공개
'썸타임즈','아워게임', '교양있고' 추가 공개 예정

사진은 LG유플러스의 'STUDIO X+U'가 기획∙제작한 '디저볼래-디저트먹어볼래'의 스틸 컷. [사진=LG유플러스] ⓜ
사진은 LG유플러스의 'STUDIO X+U'가 기획∙제작한 '디저볼래-디저트먹어볼래'의 스틸 컷. [사진=LG유플러스] ⓜ

[미래경제 한우영 기자] LG유플러스는 지난 달 첫 공개한 먹방 예능 <디저볼래-디저트 먹어볼래>(이하 디저볼래)에 이어 <아워게임>, <교양있고> 등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을 본격화한다고 5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지난 달 22일 U+모바일tv를 통해 오리지널 콘텐츠 <디저볼래>를 처음 공개했다. 악역 전문 배우 4인(안길강‧정해균‧신승환‧지승현)의 디저트 입문기를 담은 먹방 예능으로, 디저트와는 무관해 보이는 '형님'들이 MZ세대 맛집을 찾아 선보이는 '힙한' 먹방과 거침없는 시식평이 시청 포인트다.

현재 5회까지 공개된 <디저볼래>는 음식과 핫플레이스라는 대중적 소재가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으며 론칭 2주만에 U+모바일tv 예능 콘텐츠 Top10에 진입했다. 총 18부작으로 구성된 <디저볼래>는 매주 목요일 오후 5시 U+모바일tv를 통해 공개된다. 1월 말부터는 IPTV(U+TV)를 통해서도 서비스 될 예정이다.

앞서 'U+3.0'을 선언하고 4대 플랫폼(라이프스타일‧놀이‧성장케어‧웹3.0)을 신성장동력으로 제시한 LG유플러스는 지난해 말 CCO(최고콘텐츠책임자)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CCO 산하에 'STUDIO X+U'를 두고 콘텐츠 제작을 전담하는 ‘콘텐츠 제작센터’를 신설한 것이 골자다.

스타PD 등 전문 인재들을 영입해 조직 정비를 마무리 한 LG유플러스는 ‘STUDIO X+U’를 중심으로 다양하고 실험적인 콘텐츠 제작을 본격화 한다는 방침이다. 아이돌 교양 검증 예능<교양있고>와 오디오드라마 <썸타임즈>를 1월 중 추가로 공개하고, LG트윈스의 2022년 시즌을 담은 <아워게임>도 론칭을 기다리고 있다.

제작된 콘텐츠는 U+모바일tv 및 IPTV(U+TV), 아이돌플러스 등 이른바 LG유플러스의 ‘놀이플랫폼’을 통해 서비스 되고 일부 콘텐츠는 외부 채널에도 유통된다. <아워게임>은 티빙 오리지널로 방영되며 <썸타임즈>는 윌라, 스포티파이 등을 통해 공개 예정이다. 내부 공급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유통 및 IP 사업 등 분야를 확대해 수익 기반을 구축해 나간다는 목표다.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이 본격화됨에 따라 LG유플러스는 'U+3.0' 전략이 힘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이덕재 CCO는 "올해는 실험정신을 바탕으로 새롭고 도전적인 콘텐츠를 선보여 U+3.0 실현에 기여할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