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지주는 지난 6일 자사 워크숍을 통해 ‘중간배당’을 거론했다. / 신한금융지주. [사진=연합뉴스] ⓜ
신한금융그룹이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중소기업과 개인을 위해 1000억원 규모의 금융지원책을 마련했다. / 신한금융지주. [사진=연합뉴스] ⓜ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서울, 인천 등 수도권과 이외 일부 지역에서 집중 호우로 피해를 본 중소기업·개인을 위해 1000억원 규모의 금융지원 대책을 마련했다고 9일 밝혔다.

먼저 자금 운용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업체당 3억원까지 총 800억원 규모의 신규 대출 지원 ▲대출 만기 연장 ▲분할상환금 유예 ▲피해 고객 여신 신규·만기 연장 시 최고 1.5%포인트(p) 특별우대금리 등을 제공한다.

개인 고객의 경우 총 200억원 규모의 긴급생활안정자금을 통해 1인당 3000만원 한도로 새로 대출받거나 만기 연장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피해 고객의 카드 대금을 6개월 후 상환하도록 하는 ‘청구유예’, 유예기간 종료 후 6개월간 나눠 납부하도록 하는 ‘분할상환’ 등을 허용한다.

신한라이프도 피해 고객 보험료 6개월간 납부유예, 유예기간 종료 후 일시금 또는 2∼6개월 분할납부 등을 지원한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모든 그룹 계열사가 힘을 모아 이번 호우로 피해를 본 고객들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