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교육 프로그램 ‘유퀴즈? 온 더 블록’ 선보여

피규어뮤지엄W에서 유퀴즈온더블록 프로그램을 진행한다.[사진=피규어뮤지엄W 제공]
피규어뮤지엄W에서 유퀴즈온더블록 프로그램을 진행한다.[사진=피규어뮤지엄W 제공]

[미래경제 김미정 기자] ‘2020년 국립민속박물관 민속생활사 박물관협력망 교육운영지원사업’에 선정된 피규어뮤지엄W는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 ‘유퀴즈? 온 더 블록’을 선보이며 무료 참여학생들 모집에 나선다. 이 프로그램은 뮤지엄의 공간과 피규어를 재미있는 퀴즈를 통해 즐기며 관람한 소감을 블록으로 자유롭게 표현해 보는 창의교육 활동이다.

퀴즈와 미션을 통해 피규어와 공간을 재미있게 감상하고 그 느낌과 소감 그리고 가장 인상 깊었던 캐릭터 등을 블록을 이용해 평면과 입체로 표현해 볼 수 있다. 초등학교 3학년 이상 중학생까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3월부터 8월까지 운영되며 20명 이상 단체만 참여 가능하다. 접수는 선착순 140명까지 가능하며 입장료를 포함한 교육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피규어뮤지엄W 김혜숙 부관장은 “흥미로운 전시관람을 위해 개발된 뮤지엄 미션방패를 들고 전시장 곳곳을 누비며 즐거워하는 관람객의 모습은 저희에게 큰 에너지가 됩니다. 그 미션방패를 활용해 재미 뿐 아니라 창의적 표현, 스토리텔링 교육을 실현하고자 개발된 교육 프로그램인 만큼 선생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