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4300만명으로 가장 많아…다음 달부터 전 회원 대상 이용내역 SMS 서비스 무료 제공

사상 최대 고객 정보 유출로 논란이 되고 있는 유출된 카드사들이 이달 말까지 총 8245만 고객(중복포함)에게 유출 사실을 순차적으로 통보한다.

20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카드와 NH농협·롯데카드 등 카드사들이 최근 발생한 고객정보 유출 사고로 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정리한 결과 유출 사실을 통보할 대상은 총 8245만명 인 것으로 나타났다.

카드사별로는 KB국민카드가 4320만명으로 가장 많았고 NH농협카드는 2165만명, 롯데카드가 1760만명 등으로 조사됐다.

KB국민카드는 21일부터 순차적으로 이들 고객에게 우편과 이메일을 통해 통지할 예정이며, NH농협카드는 20일부터 이미 통지를 시작했다.

롯데카드는 구체적인 피해고객 명단을 확정하고 이번 주 내로 통지할 방침이다.

한편 이들 카드사는 모든 고객에게 카드 이용 내역을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통보해주는 SMS서비스를 다음달 1일부터 3~6개월간 무료로 제공한다.

심재오 KB국민카드 사장은 “일정기간 마케팅 SMS와 TM 마케팅 업무를 중단하고 해당 인력을 ‘피해예방센터’에 집중 투입해 피해상황 접수와 처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우영 기자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