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부터 피해고객 대상 안내장 발송

사상 최대의 개인정보 유출 사건과 관련해 신용카드사들이 피해를 입은 신용카드사 고객에게 카드를 재발급 해주는 방안이 추진된다.

17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롯데·NH농협카드 등 카드사는 현재 유출된 것으로 추정되는 정보를 바탕으로 피해고객을 추리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아직 금융감독원과 검찰로부터 정확한 유출 정보를 전달받지 못했기 때문이다.

카드사는 이르면 이날, 늦어도 다음 주 초까지는 정보 유출로 피해를 입은 고객에게 정보유출 내역과 함께 피해최소화 방법 및 피해구제절차, 사과문 등을 포함한 안내장을 발송할 예정이다.

안내장에는 ‘정보유출로 인한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재발급을 원하는 고객은 카드사에 문의해 절차를 밟으면 된다’는 내용이 함께 포함돼 재발급을 유도할 방침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검찰에서도 밝혔다시피 현재 유출된 정보는 모두 압수했기 때문에 2차 피해 발생 가능성이 높지 않을 것이라 예상한다”면서도 “혹시 모를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카드 재발급 등 다양한 방안을 추진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소비자단체인 금융소비자연맹은 정보가 유출된 카드사 회원 중 보이스피싱과 대출강요 등 피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공동대응을 위해 피해사례를 모집하고 있다.

강건우 기자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건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