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및 건강기능식품 전년대비 12월 159.7% 신장

랄라블라 점포에서 고객이 건강기능식품을 살펴보고 있다.[사진=GS리테일 제공]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슬리밍 제품 등 다이어트 및 건강기능식품의 매출이 12월에 가장 높게 신장하며 새해 건강을 미리 챙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GS리테일에서 운영하는 H&B(헬스앤뷰티)스토어 랄라블라가 새해 결심 상품으로 볼 수 있는 다이어트 상품과 건강기능식품상품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연중 매출에서 11월~12월이 가장 높은 신장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2월에는 관련 제품의 매출이 전년대비 159.7% 신장했다.

랄라블라의 관련 상품의 월별 매출 신장율 데이터를 살펴보면 한해를 마무리하는 11월부터 82.2%, 12월 159.7% 신장을 보이며 상승 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보통 하절기 휴가철을 대비해 몸만들기 활동으로 매출이 더 높을 것으로 예상하지만 연말에 연초 새로운 결심으로 다이어리를 구입하는 생각과 비슷하게 새해 각오를 다지는 고객들이 건강 챙기기와 연초 선물을 위해 구매가 높아지는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랄라블라의 건강기능식품 연도별 매출 신장을 보면 지속적으로 두자리수 신장을 했으며 올해는 55.3%의 신장을 보이며 외적 뷰티와 더불어 내적 건강을 챙기는 고객의 트렌드가 깊숙히 자리 잡은 것으로 보인다.

랄라블라 건강기능식품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은 ‘레모나 결콜라겐 레몬향60포’ 상품이다. 저분자피쉬콜라겐 분말 상품으로 피부탄력이 고민인 고객들에게 간편한 복용법으로 인기가 높다.

몸매 관리를 위한 다이어트용 슬리밍상품으로는 ‘에버비키니 저녁에뺄래3’가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랄라블라에서만 단독 운영되는 상품으로 굶지 않고 하는 다이어트 상품으로 가르니시아캄포지아추출물 함유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랄라블라에서는 몸속 건강과 피부건강, 다이어트를 한번에 챙기자는 콘셉트로 ‘2020건강생활백서’ 행사를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진행한다. 건강기능식품과 다이어트 관련 30여 상품을 한곳에 모아 부담없이 구매가 가능하도록 한다.

행사 기간 동안 베스트 상품인 ‘레모나 결콜라겐 레몬향60포’은 35% 할인된 1만2800원에, 다이어트 브랜드 GRN 상품은 최대 40% 할인한다.

랄라블라 관계자는 “외적 아름다움과 내적 건강을 함께 챙기며 진정한 미(美)를 찾는 고객이 증가하면서 지속적으로 건강기능식품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다양한 상품을 발굴해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혀 고객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