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실내 영유아 교육적 흥미 유발 및 신체활동 증진에 도움

뉴딘콘텐츠의 키즈 인터랙티브미디어 콘텐츠 '피치매직볼'. [사진=뉴딘콘텐츠 제공]

[미래경제 김석 기자] 최근 한파와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며 영유아 등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놀이공간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어린이집과 키즈카페 등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는 '키즈 인터랙티브 미디어 콘텐츠'의 경우, 영유아의 교육적 흥미 유발은물론 신체활동 증진에도 도움을 줘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뉴딘콘텐츠가 개발한 키즈 인터랙티브 미디어 콘텐츠는 지난해 기준, 서울 및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판매량 30%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타고있다. 서울 지역의 경우, 은평구와 성동구를 중심으로 구립 및 직장 어린이집에 집중 설치됐으며, 전국 구립 및 직장어린이집과 키즈카페까지 확대설치‧운영되며 영유아의 건강하고 안전한 돌봄 환경 조성에 힘을 보태고 있다.

뉴딘콘텐츠의 제품 '피치매직볼(볼풀)', '스케치월드(스케치)', '매직라이드(미끄럼틀)' 등은 영유아의 교육적 흥미 유발 및신체활동을 돕기 위한 텍스트, 그래픽,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독자적으로 개발한 최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생생하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시스템의 동작 인식기능 센서 등을 활용해 영유아의 손동작 및 움직임에 실시간 반응하도록 했으며, 스크린 내 콘텐츠와 영유아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외부 환경에 상관없이 실내에서도 안전하고 활기찬 놀이활동을 즐길 수 있다.

현재 뉴딘콘텐츠는 키즈 미디어아트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미래형 미디어콘텐츠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키즈카페를 대상으로 한 인터랙티브 미디어 콘텐츠를 추가 개발 중이며, 2020년까지 변경된 누리과정에 부합하는 유아 보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직장 어린이집에 판매할 예정이다. 또 차세대 미디어 교육 플랫폼을 개발중이며 홍콩,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여러 국가의 키즈카페및 유치원 설치 사례를 통해 해외 시장 판매를 확대할 방침이다.

뉴딘콘텐츠 관계자는 "미세먼지 등 환경적 요인으로 실내 활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영유아 등 어린이들이 놀이와 함께 교육적 효과도 얻을 수 있는 콘텐츠 또한 주목을 받고 있는추세다"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실내에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놀이 및 교육 콘텐츠를지속적으로 개발해 키즈 콘텐츠 시장의 활성화 및 저변 확대에 힘쓸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