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부터 3년간 총 625억원 규모로 동반성장 활동 지원

이날 행사에서 롯데하이마트 이동우 대표이사(사진 왼쪽부터), 동반성장위원회 권기홍 위원장, 복정제형 이혜성 대표이사가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데하이마트 제공]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롯데하이마트(대표 이동우)가 4일 서울시 송파구에 있는 롯데호텔월드에서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권기홍)와 75개 중소파트너사 대표가 참여한 가운데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롯데하이마트 이동우 대표이사를 비롯한 롯데하이마트 임직원과 동반성장위원회 권기홍 위원장, 중소파트너사 대표이사 등 총 1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롯데하이마트가 4년째 주최하는 동반성장 간담회에서 진행됐으며 75개 중소파트너사를 대표해 ‘복정제형’(대표 이혜성)이 협약을 체결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중소파트너사의 혁신역량 강화를 통한 임금격차 해소를 목적으로 올해부터 3년간 총 625억원 규모로 동반성장 활동을 지원한다.

향후 중소파트너사의 경영안정을 위해 60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운영하며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고 8억원 규모의 맞춤형 컨설팅 비용도 제공한다.

중소파트너사 임직원을 대상으로는 문화공연 초청 등 복리후생 증진을 위해 3억원, 온·오프라인 무상 직무 교육에 2억원 규모로 지원하는 등 중소파트너사의 경쟁력 강화에도 앞장설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 이동우 대표이사는 “동반성장 간담회가 파트너사와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파트너사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동반성장 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동반성장 간담회에서는 협약 체결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롯데하이마트에서 운영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운영결과를 공유했다.

또한 ‘2020년 소비트렌드’를 주제로 외부 전문가 특강을 준비했고 우수 파트너사 10개사 대상으로 매출증진, 신성장동력, 동반성장 부문에 시상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