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7일부터 마카오 국제공항 면세점 북쪽 권역 면세점 운영 시작…해외 진출 확대

신라면세점 마카오 공항면세점.[사진=신라면세점 제공]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신라면세점이 해외 진출에 속도를 내는 가운데 지난달 세계 20위권의 미국 면세업체 3Sixty사 지분을 인수한 데 이어 마카오 국제공항 사업권도 획득했다.

1일 신라면세점은 마카오 국제공항 면세 상업시설 사업권 입찰에서 최종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신라면세점은 이달 7일부터 마카오 국제공항 면세점 북쪽(North Side) 권역에서 면세점 운영을 시작하게 된다.

운영 면적은 1122㎡(약 339평)로 마카오 국제공항 면세점 전체 면적의 절반에 해당한다. 운영 기간은 2024년 11월까지 5년간이다.

신라면세점은 2014년부터 홍콩 면세업체 ‘스카이 커넥션(Sky Connection)’과 합작사를 설립해 마카오 공항에서 면세점을 운영해왔으며 이번 신규사업자 입찰에는 단독으로 참여했다.

신라면세점은 마카오 국제공항 이용객의 80% 이상이 중국계인 점을 고려해 해외 명품 브랜드뿐 아니라 국산 화장품 매장도 구성해 국내 중소·중견 브랜드의 해외 진출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신라면세점은 이곳에서 앞으로 5년간 총 6억달러(7000억원) 규모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지난해 해외에서 국내 면세사업자 가운데 가장 많은 1조원 규모의 매출을 기록했다.

호텔신라 트래블리테일(TR) 부문장 한인규 사장은 “마카오 국제공항 면세점 운영권을 확보해 글로벌 면세점 사업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해외사업을 다각화해 국제경쟁력을 강화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