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컨설턴트 구성…직접 방문 후 맞춤 컨설팅 제공

KB국민은행은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가업승계를 준비하고 있거나 현재 진행중인 중소기업 CEO 및 후계자 50여명을 초청해 'KB 우수기업 초청 가업승계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사진=KB국민은행 제공]

[미래경제 윤준호 기자] KB국민은행(허인 은행장)은 8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가업승계를 준비하고 있거나 현재 진행중인 중소기업 CEO 및 후계자 50여명을 초청해 'KB 우수기업 초청 가업승계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2세 경영을 준비하는 중소기업이 가업승계 시 발생할 수 있는 세무 문제를 예규 및 심판례 등을 분석해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50대 사건으로 보는 돈의 역사’저자로 잘 알려진 홍춘욱 EAR리서치 소장을 강사로 초빙해 ‘2020년 경제 전망’을 주제로 다양한 금융시장의 상황을 알기 쉽게 설명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중소기업을 위해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 Wise 컨설팅’은 공인회계사, 세무사 등 전문가로 구성된 컨설팅팀이 직접 기업에 방문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지난 2006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회계, 세무, 가업승계, 인사, M&A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소기업이 겪게 되는 여러 현안들에 대해 1750여건이 넘는 무료 컨설팅을 제공해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디딤돌이 되고 있다.   

또 KB국민은행은 지난 7월 가업 승계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고자 ‘KB가업승계신탁’상품을 출시하고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상속증여세무관련 상담 등 다양한 자문서비스를 제공하며 원활한 가업승계를 돕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가업승계 시 발생하는 상속세 부담 등 다양한 세무 문제 해결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원활한 가업승계전략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준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