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누피 달 착륙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석촌호수에 설치된 공공미술 루나 프로젝트.[사진=롯데물산 제공]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롯데월드타워가 있는 석촌호수 동호 및 주변 공간에서 지난 3일부터 27일까지 스티키몬스터랩과 함께하는 ‘루나 프로젝트’ 공공미술이 전시된다.

‘루나 프로젝트’는 스누피 달 착륙 50주년을 기념해 인류의 원대한 꿈과 도전, 스누피의 사랑 메시지를 우주 몬스터 친구들의 귀여운 모습을 통해 보여주고 있다.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아티스트 그룹 스티키몬스터랩은 7개의 초대형 우주 캐릭터들을 통해 50년 전 달로 떠난 아폴로 10호와 우주행성들의 모습을 작가 특유의 단순하면서도 귀여운 캐릭터로 재구성했다.

최고 높이 16미터의 초대형 벌룬 작품 등 총7개로 구성된 우주 몬스터들은 인류의 꿈과 사랑, 지구 환경에 대한 따뜻한 이야기를 전한다.

아트 벌룬 중 스누피 작품은 국내 최초로 롯데케미칼과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의 공동 연구로 탄생한 재활용 플라스틱 섬유 (Recycled PET)로 제작되어 환경보호를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한편 롯데월드타워 1층 로비에는 롯데뮤지엄의 첫번째 신진작가 프리뷰 전시로 신인 작가 서동주씨가 빔 프로젝터를 이용해 영상 설치 작품 ‘더블(Double)’을 전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