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주 기간 분야별·주제별 강의·비즈니스 노하우 전수 예정

서울 홍대 앞‘KB청춘마루’에서 개최된 『KB 소호 멘토링스쿨(2기)』입학식에서 참석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세 번째 줄 왼쪽에서 5번째부터)윤여운 KB국민은행 외환사업본부장, 송남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본부장, 성수용 금융감독원 실장.[사진=KB국민은행 제공]

[미래경제 윤준호 기자] KB국민은행(허인 은행장)은 지난 20일 서울 홍대 앞 ‘KB청춘마루’에서 창업 초기 사회적기업가를 대상으로『KB 소호 멘토링스쿨(2기)』입학식을 금융감독원 후원하에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열린 입학식에는 송남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본부장, 윤여운 KB국민은행 외환사업본부장, 성수용 금융감독원 실장을 비롯해, 프로그램 멘토인 최민수, 김석표, 조광희 대표 및 수강생 40여명이 참석했다.  

『KB 소호 멘토링스쿨』은 KB국민은행이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와 서민경제 안정을 목표로 시행한‘KB 소호 컨설팅’서비스 내 전문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 ‘외식업 1기’ 과정에 이어 이번 2기는‘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 7주에 걸쳐 사회적기업 분야별 멘토의 주제별 강의 및 토크콘서트를 통해 비즈니스 노하우를 전수한다.  

이와 함께 전국적으로 운영중인‘KB 소호 컨설팅센터’센터장과 참여 기업가를 매칭하여 사회적기업이 취약할 수 있는 재무분야에 대한 1:1 멘토링을 진행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이번 프로그램이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는 사회적기업가에게 희망의 나침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사회와 동반성장하는‘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준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