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재테크
현대모비스, 개성 넘치는 자동차 용품 대학생아이디어로 발굴다음달 14일까지 대학(원)생 대상 자동차 용품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한우영 기자
  • 입력 2019.09.17 09:15
  • 수정 2019.09.17 09:15
  • 댓글 0
현대모비스가 개성있는 자동차 용품 개발을 위해 이번 주 부터 다음달 14일까지 대학생 대상 자동차 용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사진=현대모비스 제공)

[미래경제 한우영 기자] 현대모비스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개성있고 차별화된 니즈를 파악하고 신제품에 반영하기 위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자동차 용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CASE(Connectivity‧Autonomous‧Sharing‧Electrification)로 대변되는 미래 자동차 시장 트렌드에 발맞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자동차 용품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차원이다.

현대모비스는 공모전에 총 8가지 분야의 세부 주제를 제시했다. 레져, 실버(고령화 운전자), 반려동물, 카엔터테인먼트, 자율주행, 공유차량 등이다. 혼라이프로 대변되는 1인 가구, 반려 동물과 함께하는 캠핑, 낚시 문화 확산, 만 65세 이상의 실버운전자 증가 등 최근 변화하고 있는 자동차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것이다.

현대모비스는 1차 서류 심사, 2차 프레젠테이션을 거쳐 최종 4팀의 우수 과제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 기준은 ▲창의성(참신하고 독창성있는 아이디어 평가) ▲시장성(실제시장에서의 판매 가치) ▲실용성(실제사용 가능한 품목) 등이다. 제안서 내용에 자동차 관련 동호회나 커뮤니티와의 실제 인터뷰 내용이 포함될 경우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최우수상 수상자(1팀)에게는 장학금 300만원, 우수상 수상자(1팀)에게는 장학금 150만원, 장려상 수상자(2팀)에게는 장학금 100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공모전에는 자동차 용품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10월 14일까지 이메일로 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현대모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우영 기자  hwy85@mirae-biz.com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HOT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