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노동, 장시간 운전으로 쌓인 스트레스 해소 위해 달콤한 간식 찾는 소비자 늘어

스타벅스에서 국내산 옥천 단호박을 활용한 '단호박 라떼 위드 샷'을 포함한 음료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사진=스타벅스 제공)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서초구에 거주하는 김지은(32)씨는 연휴가 끝나면 달콤한 간식을 찾는다. 김씨는 “달달한 음료와 디저트를 먹으면 명절에 받은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기분”이라며 “종류도 다양하고 양도 적당해 혼자서도 가볍게 먹기 편해 좋다”고 말했다.

추석 연휴가 끝나고 가사 노동과 손님 맞이, 장시간 운전 등으로 쌓인 스트레스를 부드럽고 달콤한 맛의 음료와 디저트로 해소하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특히 일가친척이 한 자리에 모이는 시간이 부담스러웠던 이들이 혼자서 여유롭게 간식을 즐기며 힐링의 시간을 가지는 경우가 많다.

이에 간편하면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흑당 음료와 스낵, 케이크 등의 식음료 제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의 ‘더 깊고 진한 흑당밀크티’는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대만 흑당 밀크티를 액상 컵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흑당밀크티는 흑설탕을 불에 졸여 걸쭉한 시럽으로 만들고 깊게 우려낸 홍차를 차가운 우유에 넣어 만든 밀크티에 섞어 만든 음료다. 이번 신제품은 흑당 특유의 진한 단맛은 물론 패키지 디자인에 흑당 시럽이 퍼져나가는 듯한 독특한 비주얼까지 그대로 구현해 보는 즐거움을 더한 점이 특징이다.

오리온은 프랑스 디저트인 ‘퐁당 쇼콜라’를 출시했다. 퐁당 쇼콜라는 ‘초콜릿이 녹아내린다’는 의미를 가진 프랑스의 대표적인 디저트다. 폭신한 스펀지 케이크 속에 부드러운 생크림과 진한 풍미의 초콜릿 크림을 도톰하게 채워 넣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구현했다.

오리온은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소확행’ 트렌드 등 가치 소비가 확산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마켓오 다쿠아즈’ ‘생크림 파이’ 등 다양한 디저트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농심이 선보인 ‘미니바나나킥’은 오리지널보다 작아진 크기에 중량도 50g이라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오리지널 바나나킥 부피의 5분의 1 정도라 한 입에 먹기 좋다. 특히 크기만 줄어든 것이 아니라 바삭함과 달콤한 맛도 한 층 업그레이드됐다.

오리지널 바나나킥과 비교해 훨씬 바삭하고 달콤한 시즈닝도 많이 묻어 있어 미니바나나킥만의 매력이 돋보인다.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찰떡 미숫가루 드롭치노’ ‘새싹보리 미숫가루 라떼’ ‘귀리 미숫가루 라떼’ 등 곡물음료 3종을 선보이고 있다.

‘찰떡 미숫가루 드롭치노’는 달콤시원한 미숫가루 안에 쫀득한 인절미가 들어있어 씹는 재미도 느낄 수 있는 블렌디드 음료다. ‘새싹보리 미숫가루 라떼’는 최근 건강 식품으로 인기가 높은 새싹보리를 더해 향긋한 풍미와 미숫가루의 고소함이 조화를 이뤘다.

‘귀리 미숫가루 라떼’는 귀리와 함께 보리, 현미 등 19곡의 건강한 곡물이 들어가 있어 건강한 고소함이 특징이다.

스타벅스는 가을 신제품 음료로 국내산 단호박을 사용한 ‘단호박 라떼 위드 샷’을 선보였다. 이번 신메뉴는 국내 옥천의 단호박을 통째로 쪄서 만든 소스를 사용해 부드럽고 달콤한 단호박을 마실 수 있는 콘셉트로 개발됐다.

국내 특산물인 옥천산 단호박을 사용했으며 미국 스타벅스의 전통적인 가을 음료인 ‘펌킨 스파이스 라떼’와는 차별화시켜서 한국식으로 재해석, 한국인에 입맛에 맞췄다.

투썸플레이스는 가을을 맞아 떠먹는 디저트 시리즈의 신제품 ‘떠먹는 헤이즐넛 생크림 크레이프’를 출시했다. 초코 크런치 위에 크리미한 헤이즐넛 초콜릿 생크림을 얹고 그 위에 부드러운 크레이프를 겹겹이 쌓아 올려 달콤한 초콜릿의 매력을 극대화했다.

입안에 퍼지는 헤이즐넛 향과 달콤 쌉싸름한 초코 크런치가 완성한 식감은 맛을 배로 더한다.

던킨도너츠는 쫀득하고 진한 스키피 피넛버터를 원료로 한 9월 이달의 도넛 3종을 선보이고 있다.

스키피 피넛버터와 딸기 필링이 함께 들어가 달콤하고 고소한 맛의 땅콩 모양의 도넛 ‘스키피 피넛버터 스트로베리’, 스키피 피넛버터가 들어간 반죽으로 만든 도넛 위에 땅콩 토핑을 올린 쫀득한 식감의 ‘스키피 피넛버터 츄이스티’, 동그란 먼치킨 속에 부드러운 스키피 피넛버터 크림을 듬뿍 담은 ‘스키피 피넛버터 먼치킨’ 등이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