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하며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콘텐츠

'클라우드'가 유튜브 채널 '맥주클라쓰'에서 직장인 힐링 토크 웹예능 ‘괜찮아 다 그래’를 공개한다.(사진=롯데주류 제공)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가 지난 6월 선보인 유튜브 채널 ‘맥주클라쓰’를 통해 27일부터 직장인 힐링 토크 예능 ‘괜찮아 다 그래’를 공개한다.

‘괜찮아 다 그래’는 실제 직장인 출연자들이 가볍게 맥주를 마시며 직장에서 느끼는 감정과 생각들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는 모습을 통해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하며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콘텐츠다.

매회 6분 내외의 부담 없는 분량으로, 매주 화요일 마다 순차적으로 총 4편의 에피소드가 공개될 예정이다.

‘괜찮아 다 그래’는 서로 다른 직장에서 근무하는 직장인들을 섭외해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며 겪는 다채로운 상황들을 보여줌과 동시에, 출연자들의 직급은 비슷하게 맞춰 솔직한 속마음을 보다 편하게 털어놓을 수 있도록 했다.

전문적인 업무 상황보다는 ‘점심 메뉴 선정’ ‘나른한 오후를 버티는 법’ ‘칼퇴하는 방법’ 등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겪는 일상에서의 상황들을 주제로 시청자들이 부담없이 공감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앞서 21일 공개된 티저 영상은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끌어 내며 하루 만에 조회수 1만회를 돌파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통해 소비자들이 콘텐츠를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맥주 클라쓰’는 롯데주류가 기존 광고 채널의 한계를 극복하고 소비자들과 공감하며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만든 유튜브 채널이다. 브랜드와 상관없이 맥주를 소재로 한 웹드라마, 예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한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