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기업
SK건설, 화성 'SK뷰파크 3차' 여름나기 행사 개최물놀이·수박나누기·야외 물놀이장 설치 등…"고객들에게 큰 호응 얻어"
  • 윤준호 기자
  • 입력 2019.08.12 16:48
  • 수정 2019.08.12 16:48
  • 댓글 0
SK건설이 경기 화성시 기산동 ‘SK뷰파크 3차’ 아파트 단지에서 입주민들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음식을 제공하고 어린이 물놀이 시설을 운영하는 등 고객 감사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SK건설 제공)

[미래경제 윤준호 기자] SK건설은 지난 10일 경기 화성시 기산동 ‘SK뷰파크 3차’ 아파트 단지에서 입주민들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고객 감사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에서 SK건설은 입주민을 위해 수박 200통, 닭강정 500인분과 츄러스아이스크림 등 간식을 제공했다. 특히 단지 한 켠에 에어바운스 미끄럼틀이 설치된 야외 물놀이장을 운영해 어린 자녀가 있는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SK뷰파크 3차는 지하 2층~지상 23층, 아파트 13개동, 총 1086가구 규모로 전 가구가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 주택형으로만 구성됐다. 

SK뷰파크 3차는 교통∙교육∙생활 등 뛰어난 입지여건을 갖췄다. 동탄과 수서를 잇는 SRT 동탄역과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동탄~수원간 도로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생활편의 및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동탄신도시와 영통지구 사이에 위치해 두 지역의 인프라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초교(2020년 3월)가 예정되어 있으며, 개교 전까지 1년여간 배정받은 초교로 무료 통학버스 서비스가 지원된다.  

SK뷰파크 3차는 남향 위주의 배치로 일조권을 높이고,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를 조성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SK건설은 SK뷰파크 3차에 ‘클린에어 스테이션(Clean Air Station)’을 설치해 운영 중이다. 클린에어 스테이션은 단지 내 통학버스 대기공간에 공기청정시스템을 적용한 시설로, SK건설이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SK건설의 클린에어 스테이션은 H13급 고성능 헤파필터를 적용한 공기청정기와 냉난방기가 설치돼 있어, 어린이와 보호자가 미세먼지 걱정없이 쾌적하게 버스를 기다릴 수 있다.  

지난 1월 입주를 시작한 SK뷰파크 3차는 잔여 가구 임차인 모집 중이다. 입주자들의 선호에 따라 주택형 별로 임대 보증금과 월임대료 조건 등을 선택할 수 있고, 갱신 시 보증금을 변경할 수 있는 임대조건 선택제를 실시한다.  

이에 따라 월세가 부담스러운 경우는 임대보증금을 올리는 대신 월임대료를 낮출 수 있고, 반대로 목돈 마련이 어려운 경우는 월임대료를 올리고 임대보증금을 낮출 수 있다. 

기존 주택 소유여부에 관계없이 누구나 계약가능하며, 최대 약 8년 간 새 아파트를 내 집처럼 사용할 수 있다. 주택 소유 기준에 해당되지 않아 무주택 청약 가점을 쌓기에도 유리하며, 임대 조건에 따라 5개월에서 최장 38개월까지 초기 임대료를 무상으로 지원 받을 수 있다. 

입주 후에는 계약 만기일에 관계 없이 3개월 전, 퇴거신청서를 제출하면 위약금 없이 해지 가능하다. 또한 취득세나 재산세 등 취득 및 보유와 관련한 일체의 세금이 부과되지 않고, 연 소득 7000만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의 경우 연말정산 시 연 750만원에 한해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윤준호 기자  delo410@mirae-biz.com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준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HOT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