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연인,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할 시 더욱 특별한 여름 추억 만들 수 있어

호텔 마리나베이서울 스위밍풀.(사진=호텔 마리나베이서울 제공)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바캉스 시즌이 정점에 달한 가운데 교통편을 알아보고 식당을 예약하는 등의 복잡한 준비 과정을 선호하지 않는 피서객들 사이에서는 호캉스가 주목 받고 있다.

홀로 취하는 휴식도 의미 있지만 여름휴가는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할 때 즐거움이 배가 된다.

호텔가에서는 호캉스족들이 어린이, 연인, 반려동물 등 함께 하고 싶은 이들과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맞춤형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올여름 휴가를 누군가와 같이 보내고 싶은 이들이 있다면 이러한 맞춤형 패키지를 이용해 두 배로 즐거운 호캉스를 보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이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호캉스를 즐기러 호텔을 찾는 모습은 더 이상 이색 풍경이 아니다. 고급 시설을 갖춘 호텔에서 여유롭게 아이를 돌보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키캉스’ 패키지는 이제 호캉스의 주류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호텔 마리나베이서울은 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할 수 있는 ‘여름 방학 X 수영장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패키지는 수페리어 패밀리트윈 숙박·3층 실내 수영장 이용으로 구성됐다.

아이들을 위한 키즈 실내화와 캐릭터 쿠키를 기프트로 제공한다. 또 시크릿가든 워터 에어바운스와 키즈존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신라스테이도 ‘서머 키캉스’ 패키지를 출시했다. 신라스테이 역삼·서초·구로·동탄 4곳에서 선보이는 ‘펀펀 키즈' 패키지를 이용하면 어린이 뉴미디어 놀이터 ‘펀토리하우스’를 사용할 수 있다. '펀토리하우스'에는 생각, 동작, 감성을 키울 수 있는 여러 시설과 콘텐츠들이 있다.

신라스테이 해운대는 연말까지 이용 가능한 직업체험 테마파크인 ‘키자니아’를 이용 할 수 있는 ‘신라스테이 포 키즈’ 패키지를 내놨다.

호텔은 연인들끼리 낭만적인 시간을 보내기 좋아 특별한 날을 위한 데이트 코스로 선택 받아왔다. 올여름에도 연인들을 위해 마련된 로맨틱한 패키지가 풍성하다.

서울드래곤시티에서는 연인들이 달콤하고 낭만적인 호캉스를 보낼 수 있는 ‘LUV캉스 위드 CGV’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객실 1박과 ‘알라메종 델리’ 2만원권 쿠폰, ‘메가 바이트’ 더 클래식 팥빙수 1개를 함께 제공한다. 더운 날씨 속 시원한 영화관 데이트를 즐길 수 있도록 CGV 영화 2인 티켓도 준다.

르 메르디앙 서울의 ‘서머 익스피리언스 패키지’는 커플이 이용할 시 ‘비치 풀&바’가 마련된 도심 속 실내 수영장에서 넓은 대형 통유리창을 통해 강남의 도심 야경을 바라보며 수영을 즐길 수 있다.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그네를 타는 듯한 기분의 ‘스윙 바(swing bar)’까지 마련되어 있어 칵테일 한잔과 함께하는 짜릿한 휴식을 만끽할 수도 있다.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여기는 펫팸족이 떠오르면서 반려동물과 바캉스를 함께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한 패키지도 주목 받고 있다.

비스타 워커힐 서울은 반려견과 반려묘를 위한 펫 전용 룸을 운영하고 있다. ‘오 마이 펫 패키지’를 이용하면 세련된 감각으로 꾸며진 펫 전용 침대와 배게, 식탁 및 식기 세트는 물론 오 마이 펫 웰컴 키트까지 이용할 수 있다.

레스케이프 호텔의 ‘웰컴 펫 패키지’를 이용하면 최대 2마리의 반려견과 함께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간식과 장난감이 들어있는 웰컴 펫 키트를 제공하며 목줄과 리드줄도 대여할 수 있어 도심 속에서 반려견과의 자유로운 휴식이 가능하다.

또한 동물 전문가들의 강연을 들을 수 있는 펫 클래스 참여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