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무역인 320명 배출

중국 동북지역 무역스쿨 수료식 후 단체 촬영 모습.(사진=월드옥타 제공)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는 지난 2∼4일 중국 동북지역과 미국 동부, 호주 동서부 지역에서 ‘통합 차세대 글로벌 창업 무역스쿨’을 열었다고 5일 밝혔다.

이를 통해 모두 320여명의 차세대 경제인을 배출했다.

월드옥타 지린(吉林) 지회(지회장 정문화)는 2∼4일 지린시에서 ‘2019 중국 동북지역 통합 차세대 글로벌 창업 무역스쿨’을 열어 지린, 옌지, 다롄, 하얼빈 등 중국 동북 9개 지회의 차세대 125명이 수료했다고 전했다.

행사에는 이광석 월드옥타 중국회장단 의장, 월드옥타 이영현 명예회장, 남종석 부회장 등 회원과 차세대 멘토 등 270여명이 참석해 차세대 탄생을 축하했다.

행사에서 CEO 특강이 진행됐으며 차세대 글로벌 창업무역스쿨은 교육생 10개 팀이 중국내 빨래방 아이템, 커피 원두 아이템, 골프 리조트 아이템 등 창업 아이디어 발표가 있었다.

호주 브리즈번에서 열린 통합 차세대 창업무역스쿨 기념 촬영 모습.(사진=월드옥타 제공)

같은 기간 애틀랜타에서 열린 ‘미국 동부지역 통합 차세대 창업 무역스쿨’에서는 120여명, 브리즈번에서 진행된 ‘호주 동서지역 통합 차세대 무역스쿨’에서는 80여명이 각각 교육을 받았다.

애틀랜타 행사에는 하용화 월드옥타 회장과 이경애 조이 워크 리더십트레이닝 대표, 하인혁 웨스턴캐롤라이나대 교수, 스티브 스털링 MAP 인터내셔널 CEO 등이 강연했다.

아울러 브리즈번 행사에는 호주 동서부에 지역구를 둔 연방의원 3명이 참석했다.

월드옥타는 재외동포 청년 무역인과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활동하는 한인 청년 기업가를 육성하고자 지난 2003년부터 대륙별·지역별로 통합 차세대 글로벌 창업 무역스쿨을 열고 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