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들에게 평생계좌번호 부여. 6자리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주문금액 자동 인출

24일 서울 서초구 강남 암웨이 비즈니스센터에서 진행된 'Amway 월렛' 출시 기념행사 모습. 신한은행 서춘석 부행장(우측에서 세번째), 한국 암웨이 김장환 대표이사(우측에서 네번째). (사진=신한은행 제공)

[미래경제 김석 기자] 신한은행은 한국암웨이 회원들의 결제 편의성을 높인 모바일 결제 플랫폼 '암웨이 월렛(Amway Wallet)'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암웨이 회원들은 암웨이 월렛에 비밀번호 6자리만 입력하면 연결된 신한은행 계좌를 통해 쉽고 빠르게 대금을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암웨이 회원(ABO: Amway Business Owner)번호 기반 평생계좌번호로 편리한 계좌 관리가 가능하며, 암웨이 오프라인 가맹점 QR코드 결제와 PC·모바일 기반 온라인 가맹점 결제도 가능하다.

암웨이 회원들은 신한은행 ‘My급여클럽’ 혜택을 적용 받아 수수료 면제 및 적금·대출 신규시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은 회원 고객 혜택 증대를 위해 한국암웨이와 다각도의 협의를 계속하기로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금융 인프라로 협약 업체 고객들에게 차별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과의 제휴를 지속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1월 디지털 신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을 맺은 신한은행과 한국 암웨이는 해외시장에서의 신 서비스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오픈 API를 활용한 계좌기반 결제 시스템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디지털 금융시장에 출시하기 위한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