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엔진 부품 업체 이닥과 지분 100% 인수 계약

미국 '이닥(EDAC)'사 전경. (사진=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제공)

[미래경제 한우영 기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10일 미국 코네티컷 주에 위치한 항공엔진 부품 전문업체 '이닥(EDAC)'사의 지분 100% 인수 계약을 마쳤다고 이날 밝혔다.

이닥은 첨단 항공기 엔진에 들어가는 일체식 로터 블레이드(IBR·Integrally Bladed Rotor)와 케이스를 만드는 업체로 주요 고객은 미국 GE, P&W 등이다. 지난해 매출은 약 1억5000만달러 규모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사업 역량을 조기에 확보하고 사업 확대를 위한 인수합병(M&A) 기회를 모색해 왔다. 이에 지난 4월 예비입찰에 참여했고 지난달 정밀실사 및 최종입찰 등을 거쳐 인수계약을 했다.

세부 인수금액은 앞으로 협의절차를 거쳐 확정될 예정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측은 3억달러(약 3500억원) 수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GE와 P&W 등 세계적 엔진제조사의 인접 거점에서의 수주 확대와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이 가능하게 됐다. 다양한 제품의 고난이도 가공기술 역량을 확보해 등 사업 경쟁력 강화도 기대하고 있다.

또 향후 국제공동개발(RSP) 분야의 설계·개발 및 기술 역량 강화 효과와 미국 현지 사업 확대 플랫폼을 구축하는 효과도 있을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신현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사장은 "이번 이닥 인수를 계기로 엔진부품 사업규모를 지속 확대해 '항공기 엔진 글로벌 No.1 파트너'의 비전을 달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