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2억2000만원 대출 한도와 최저 연 2.792%의 금리 혜택 제공

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기존 은행 거래가 없어도 누구나 3분이면 모바일로 간단히 신용대출 한도 조회가 가능한 '하나원큐 신용대출'을 출시했다. (사진=KEB하나은행)

[미래경제 김석 기자] 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기존 은행 거래가 없어도 누구나 3분이면 모바일로 간단히 신용대출 한도 조회가 가능한 '하나원큐 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하나원큐 신용대출'은 본인 명의 휴대폰과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24시간 365일 은행 방문이나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KEB하나은행 스마트폰 뱅킹인 '하나원큐'를 통해 몇 번의 클릭만으로 쉽고 빠르게 한도 조회와 대출이 가능하다.

손님의 직장 정보와 보유 자산 등 다양한 빅 데이터를 자동으로 반영하여 대출 한도와 금리를 산출하며 최대 2억2000만원의 높은 대출 한도와 급여이체, 카드결제, 자동이체 등 부수거래 조건 충족 시 최저 연 2.792%(2019.6.10 기준)의 낮은 대출 금리를 제공한다.

또한 급여소득자 외에도 신용평가사에서 산출하는 추정 소득 정보를 반영하여 사회초년생, 자영업자 및 주부 등도 손쉽게 대출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은 '하나원큐 신용대출' 출시를 기념하여 6월말까지 1만명을 대상으로 대출 한도 조회 후 한도가 나오면 3천 하나머니를 제공하고 대출 신규까지 하면 7000 하나머니를 제공하여 총 1만 하나머니까지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KEB하나은행 리테일상품부 관계자는 "하나원큐 신용대출은 누구나 간편하게 신용대출 한도 조회와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라며 "KEB하나은행은 향후에도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출시함으로써 휴머니티 기반의 포용적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