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SH FOOD’ 매출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82.9%나 늘어

이마트24가 '맛보장 서비스' 매출 증가에 라인업을 늘린다.(사진=이마트24 제공)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편의점 이마트24가 초강수로 내놓은 ‘맛보장 서비스’가 시작 6개월 만에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이마트24는 맛보장 서비스를 시작한 작년 12월부터 지난달까지 6개월 간 맛보장 상품 중 하나인 ‘FRESH FOOD’(도시락·김밥·주먹밥 등)의 매출이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82.9%나 늘었다고 4일 밝혔다.

또 다른 맛보장서비스인 면류(봉지면·용기면)와 쿠키스낵류의 매출도 같은 가긴 각각 81.6%, 55.6% 증가했다.

다른 카테고리 부문의 매출 증가율이 30%대인 점을 고려하면 맛보장 서비스 품목의 성장이 눈에 띈다.

이마트24는 맛보장 서비스를 통해 편의점 먹거리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도가 높아지면서 매출이 늘었다고 평가했다.

특히 맛보장 서비스가 신규 고객 창출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보고 관련 상품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최초 20개로 시작했던 맛보장 상품을 이달에는 50개까지 늘릴 계획이다.

이외에 매월 진행하고 있는 맛 평가단도 정례화 하는 등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먹거리 상품 경쟁력을 지속 높여 나갈 계획이다.

안혜선 이마트24 마케팅 담당 상무는 “맛보장 서비스는 상품의 품질과 고객들의 신뢰도를 높이는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정관념을 깨는 새로운 발상을 통해 고객과 가맹점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