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의 비즈니스, 사람, 문화 등 두산을 알리는 커뮤니케이션 채널

두산뉴스룸 메인화면. (사진=두산 제공)

[미래경제 한우영 기자] 두산그룹은 3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대외 커뮤니케이션 채널 '두산뉴스룸'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두산뉴스룸에선 두산그룹 관련 소식을 가장 빠르게 만나볼 수 있다.

각 계열사 사업과 관련된 정보는 물론이고 두산 사람들의 사는 이야기, 두산의 사회공헌활동, 두산베어스 야구경기 이면의 모습 등 두산에 관한 크고 작은 정보를 한데 모았다.

카테고리는 ▲보도자료를 비롯한 최신 소식을 담은 '뉴스' ▲직접 기획 제작한 영상 콘텐츠인 '두산픽처스' ▲사내 이모저모를 다루는 '인사이드' ▲사진과 영상 다운로드를 제공하는 '미디어 자료실' 등 4개로 구성돼 있다.

이 같은 콘텐츠를 통해 두산뉴스룸이 지향하는 방향은 ‘정보’와 ‘재미’다.

'두산픽처스(Doosan Pictures)'는 두산 이야기를 다양한 형식의 영상으로 담아서 재미 있게 정보를 제공한다. 일반 대중이 쉽게 접하기 힘든 각종 사업을 쉽게 풀어내고, 직원들의 사는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아 두산의 비즈니스와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창구 역할을 한다. 유튜브 플랫폼에도 ‘두산픽처스’라는 이름의 채널을 함께 열었다.

두산뉴스룸에는 3일 현재 영상 8편이 공개됐다.

'두산 직원들은 정말 곰 같을까?'라는, 다소 엉뚱한 질문이 던져진 영상에서는 주니어 직원이 30년 이상 근무하며 두산 역사를 꿰고 있는 고참 부장과 '만담 형식'으로 123년 역사 속 '두산과 곰의 인연'을 재치 있게 풀어냈다.

이어지는 '현장출동' 코너에서는 치킨을 튀기는 로봇을 만날 수 있다. 두산로보틱스 협동로봇이 등장해 마치 조리사처럼 자유자재로 치킨을 튀기는 모습과 그 맛을 검증하는 과정을 소개한다.

제품 개봉기인 '언박싱(Unboxing)' 영상도 등장한다. 주인공은 시가 5억 원이 넘는 두산인프라코어 40톤급 굴절식 트럭이다. 노르웨이서 생산돼 국내에선 해당 트럭을 쉽게 볼 수 없지만, 실물과 똑 같은 미니어처 제품을 통해 대리만족을 느낄 수 있다.

‘드론 비행시간이 2시간이라면 가능해지는 일들’이라는 영상은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