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29일 마산여성인력개발센터(마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장 박주옥)와 공동으로 ‘2019 여성 잡(JOB) 공감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사진=BNK경남은행)

[미래경제 김하은 기자]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29일 마산여성인력개발센터(마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장 박주옥)와 공동으로 ‘2019 여성 잡(JOB) 공감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본점 2층에서열린 2019 여성 잡(JOB) 공감 페스티벌에는 구직과 창업을 희망하는 지역 여성 그리고 기업체 관계자 등 400여명이 찾아와 행사장을 가득 매웠다.

구직과 창업에 관심 있는 지역 여성들은 마산여성인력개발센터, 마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마산고용복지센터,  청아병원이 마련한 채용상담관, 경력단절예방상담관, 직종탐색관, 창업지원홍보관, 부대행사 등에 참여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 받았다.

특히 채용상담관에서는 구인과 구직 만남의 장·입사지원서 클리닉·면접코칭·이미지메이킹등을 받았다.

경력단절예방상담관에서는 공인노무사와 심리상담전문가로부터 각각근로계약에 관한 노무 상담과 취업 고민에 대한 개인 상담을 받았다.

직종탐색관에서는 크리에이터·노인여가지도사·과일플레이팅 등을 체험했다. 창업지원홍보관에서는 여성창업 성공 전략 토크콘서트·여성창업상담과 컨설팅·여성창업마켓 등에 참여했다. 부대행사관에서는 증명사진촬영·이동건강 상담·경품이벤트 등에 참여했다.

이밖에 구인을 희망하는 기업체 관계자는 현장에서 구직을 희망하는여성을 대상으로 상담과 면접 등 채용 절차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