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고 편리한 고객 맞춤형 예약 서비스의 구현

롯데리조트에서 통합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을 오픈했다.(사진=롯데호텔 제공)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롯데리조트가 각각 운영되던 속초, 부여, 제주 3개 지점의 홈페이지를 통합한 새로운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오픈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통합 홈페이지는 PC, 모바일 등 모든 기기에서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반응형 웹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향상시킨 것이 가장 먼저 눈에 띈다.

또한 시간대에 따라 바뀌는 메인 화면은 ‘시간의 가치를 만든다(Design the value of time)’라는 롯데리조트의 비전처럼 고객이 리조트에서 보낼 특별한 시간을 더욱 기대하게 만든다.

고객 맞춤형 기능도 대폭 추가됐다. 한층 더 빠르고 간편해진 예약 서비스로 전 지점의 실시간 예약 상황을 한 번에 확인하고 원하는 날짜와 룸 타입을 결제 과정 없이도 예약할 수 있다.

분양회원의 성수기 기간 예약을 위한 ‘추첨예약 메뉴’에서는 온라인 추첨 서비스를 이용하고 그 결과도 바로 알 수 있다.

롯데호텔 리워즈 멤버십의 다양한 혜택도 더욱 편리하게 누릴 수 있게 됐다. 기존에 제공됐던 종이 쿠폰들을 홈페이지와 앱의 온라인 쿠폰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쿠폰 선물하기 기능까지 도입해 활용도와 편리성을 높였다.

통합 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와 혜택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신규가입 시 자동으로 응모되는 ‘회원가입 이벤트’와 개인 SNS 계정에 홈페이지 오픈 소식을 올리고 상품을 받을 수 있는 ‘롯데리조트 홈페이지 오픈 소문내기’ 등의 이벤트를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에게는 숙박권, 워터파크 이용권, 영화 예매권 등 푸짐한 상품이 제공되며 당첨 결과는 7월 15일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엘포인트 회원이라면 6월 10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하는 ‘포인트 리워즈 이벤트’도 있다. 이벤트 기간 내 엘포인트 앱의 출석체크 배너에서 롯데리조트 홈페이지로 이동해 회원가입을 진행할 경우 엘포인트 1000포인트가 100% 지급된다.

온라인 회원 가입 시 이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 오픈 기념 패키지’도 알차다. 홈페이지 오픈 날짜인 28일부터 단 일주일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이번 패키지는 7월 18일까지 객실 1박과 조식 2인을 포함해 속초는 18만7000원(이하 세금 포함)부터, 부여는 11만5000원부터 이용 가능하다. 제주아트빌라스는 7월 25일까지 객실 1박과 조식 4인을 포함해 66만원부터 예약할 수 있다.

롯데리조트 관계자는 “이번 통합 홈페이지는 고객들이 롯데리조트의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시작점부터 가치 있게 만들고자 고객 맞춤형 서비스와 소통 창구의 기능에 중점을 뒀다”며 “고객들이 홈페이지에서 편리한 예약과 리워즈 혜택뿐만 아니라 자유로운 의견이나 여행 후기를 공유하며 즐길 수 있는 놀이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리조트 앱은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받아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