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문위 의견 근간으로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사업장 구축에 총력

현대제철 안전환경자문위원단이 현장점검에 나서고 있는 모습. (사진=현대제철 제공)

[미래경제 한우영 기자] 현대제철이 안전 및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21일 '행복일터 안전·환경자문위원회'(이하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이에 대한 첫걸음으로 종합안전개선대책안 수립에 착수했다.

현대제철 자문위원회는 학계·법조·안전·환경·보건등 각 부문을 대표하는 13명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현대제철의 안전 및 환경 분야에 대한 제반 현황을 심층적으로 검토하고 조언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번에 구성된 자문위원회는 향후 현대제철이 추진해 나아갈 '종합안전개선대책안'을 비롯한 회사의 안전 및 환경 부문의 정책수립에 조언하게 된다.

회사 측은 이를 바탕으로 작업현장 평가 및 개선, 협력사 및 외주사 안전관리 강화, 환경설비 최적 운영방안 등 구체적인 접근을 통해 밀도 높은 안전·환경관리시스템을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회사 측은 각각의 방안들이 전 사업장의 작업현장에 철저히 적용되도록 엄격한 관리감독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회사 내부적으로 안전 및 환경문제에 대한 심각한 자성이 있었다"며 "내부역량 결집은 물론,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회의 진단과 제안을 십분 활용해 반드시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사업장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제철 안전·환경자문위원회는 5월부터 12월까지 약 7개월간 운영되며, 필요할 경우 활동기간을 연장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