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유통
식음료업계, 올 여름 상큼 달콤한 '피치' 열풍복숭아 주스, 복숭아 우유 등 다양한 복숭아 활용 식품 선보여
  • 김대희 기자
  • 입력 2019.05.18 00:23
  • 수정 2019.05.18 00:23
  • 댓글 0
(사진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롯데제과, 서울우유협동조합, 돌(Dole)코리아.(사진=각 사 제품)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최근 이른 무더위가 계속 되는 가운데 식음료업계에 일명 ‘여름과일의 여왕’이라 불리는 복숭아 열풍이 불고 있다.

업계에서는 향긋한 복숭아를 활용한 아이스크림이나 음료, 주스, 우유 등 익숙한 카테고리의 제품부터 생소한 조합의 제품까지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여 소비자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특유의 상큼한 맛과 향, 부드러운 식감으로 많은 이들이 호불호 없이 즐겨먹는 복숭아는 영양소도 풍부해 더위에 지치기 쉬운 여름철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다른 과일들에 비해 칼로리도 낮고 섬유질도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어 여름철 과일로 제격이다.

돌코리아 관계자는 “지난 2018년 5월에 첫 출시한 피치 파라다이스는 현재까지 약 500만팩 가량 판매될 정도로 출시 이래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최근 더위에서도 좋은 판매가 계속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복숭아 특유의 상큼한 맛과 향을 오롯이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은 타 재료를 섞지 않고 복숭아 그대로의 맛을 살린 복숭아 주스 제품을 선호한다. 복숭아 과즙을 100% 담은 제품, 부드러운 복숭아의 식감까지 살린 제품 등을 소개한다.

청과브랜드 돌(Dole)코리아의 ‘돌 피치파라다이스 주스’는 대표 여름 과일인 복숭아를 활용한 제품으로 복숭아 고유의 부드러운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과즙 100% 주스다. 특히 설탕을 넣지 않고 농축 과즙을 사용해 어린 아이들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으며 복숭아 고유의 달콤 상큼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패키지에도 사랑스러운 핑크빛의 복숭아 이미지를 적용해 향긋한 복숭아의 느낌을 물씬 풍긴다. 또한 아이들 손에도 쏙 들어오는 120ml 용량으로 이뤄져 있어, 여름철 아이들 소풍 간식 등으로 활용하기에 제격이다.

달콤한 주스와 부드러운 복숭아 과육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는 ‘돌(Dole) 후룻컵’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돌(Dole)이 엄선한 복숭아의 과육을 100% 과즙 주스에 담아 과일과 주스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2in1 과일 디저트다.

롯데칠성은 복숭아 과육을 넣어 씹는 맛을 살린 과립주스 ‘사각사각 복숭아’를 선보였다. ‘사각사각 복숭아’는 큰 사이즈의 진짜 복숭아 과육을 달콤하고 상큼한 과즙에 넣어 씹는 식감을 살린 점이 특징이다.

패키지는 과일 복숭아 전체를 그대로 표현하고 제품명에도 복숭아 그림을 넣어 제품 특징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보기만 해도 상큼한 핑크빛 색상을 전체적으로 적용해 주 타깃인 여성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는 은은하면서도 향긋한 복숭아 맛이 일품인 ‘서울우유 복숭아’를 선보였다. ‘서울우유 복숭아’는 신선한 국내산 원유에 복숭아 과즙이 들어있어 향긋한 복숭아의 맛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방을 2%로 줄인 저지방우유로 가볍게 즐기기 좋다.

빙그레가 출시한 ‘리치피치맛우유’는 열대 과일인 리치와 복숭아를 섞어 만든 제품이다. 처음 우유를 맛볼 때 리치의 향이 느껴지고, 부드럽고 고소한 우유의 맛이 느껴진 뒤 끝 맛은 복숭아의 상큼한 맛으로 마무리된다. 우유의 색도 색채 전문 기업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색상인 ‘리빙 코랄(Living Coral)’을 재현했다.

롯데제과는 여름철 대표 과일인 복숭아를 주원료로 한 ‘인투더피치바’를 출시했다. 더위로 인해 달달한 빙과류가 당기거나 상큼한 복숭아가 먹고 싶을 때 즐길 수 있는 고과즙 고품질의 아이스바 제품이다. ‘인투더피치바’는 복숭아 과즙을 100% 사용, 고품질의 복숭아 맛과 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는 100% 리얼 복숭아 과육이 들어간 첫 번째 프리미엄 복숭아 아이스크림 ‘프로즌 요거트 옐로우 피치’와 ‘화이트 피치&라즈베리’를 선보였다. 본 제품은 잘 익은 100% 리얼 복숭아 과육을 그대로 넣어 복숭아 본연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김대희 기자  heeis@mirae-biz.com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HOT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