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기업 승계로 기업을 지속 성장 시키고져 하는 손님을 지원하기 위해 '하나 100년 기업승계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KEB하나은행)

[미래경제 김하은 기자] 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기업 승계로 기업을 지속 성장 시키고져 하는 손님을 지원하기 위해 '하나 100년 기업승계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하나 100년 기업승계 서비스는 기업 승계를 준비하고 있는 기업 오너를 대상으로 하나 헤리티지 멤버스를 운영하여 1:1 맞춤형 상담을 통해 ▲가족간 자산문제를 사전에 방지하는 ‘Living Trust 서비스’ ▲중견/중소기업의 안정적인 후계자 승계를 지원하는 ‘기업승계 서비스’ ▲기업상장(IPO), 매각 및 인수를 지원하는 ‘기업매각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KEB하나은행은 하나금융그룹의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기업승계센터와 업무제휴를 맺은 외부전문가들을 통해 중장기적 차원의 성공적인 승계플랜을 마련할 수 있도록 회계, 세무, 법률, 금융, 기업매각, 인수 등의 자문과 최적의 승계 솔루션을 제공한다.

KEB하나은행 기업승계센터 관계자는 "자수성가한 국내 1세대 CEO들은 상속세 부담 , 복잡하고 까다로운 기업승계 절차, 경영 후계자 양성 등 기업 승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성공적인 기업승계를 통해 손님과 은행이 WIN-WIN하고 국가경제의 기틀을 다지고져 ‘하나 100년 기업승계 서비스’를 출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