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고객들의 저축하는 습관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쏠편한 작심3일 적금’과 목표달성 지원 어플 ‘챌린저스’와 제휴 이벤트를 오는 29일부터 2주간 시행하고 추가 상금을 200만원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신한은행)

[미래경제 김하은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고객들의 저축하는 습관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쏠편한 작심3일 적금’과 목표달성 지원 어플 ‘챌린저스’와 제휴 이벤트를 오는 29일부터 2주간 시행하고 추가 상금을 200만원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작심3일 적금’은 “작심3일도 여러 번 반복하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컨셉의 신개념 적금으로, 원하는 요일별로 소액 자동이체를 등록하기만 하면 최고 연 2.2%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챌린저스’는 출시 4개월만에 회원수 약 10만명을 돌파한 최근 주목 받는 자기계발 어플로 참가자들은 원하는 목표에 돈을 걸고 달성 시 걸었던 돈 외에 추가 상금까지 획득할 수 있다. 85% 미만 달성 시 달성율에 비례하여 돌려받을 수 있고 미달성자의 돌려받지 못한 돈은 목표 달성자에게 상금으로 지급된다.

이벤트 기간 중 신한은행 모바일뱅킹 ‘신한 쏠(SOL)’에서 ‘작심3일 적금’을 가입 후 ‘챌린저스’ 어플에서 ‘작심3일 적금 챌린지’에 원하는 금액을 설정 후 참가 할 수 있다. 매주 적금 납입 인증샷을 만기까지 남기면 설정한 금액에 추가로 최대 200만원까지 추가로 배분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벤트 참가자들이 작심3일 적금을 통해 꾸준히 저축하는 습관을 기르고, 같은 목표를 도전하는 참가자들간의 자극을 통해 목표 달성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신한은행은 고객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기획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