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커뮤니티 라운지’ 조성…목동점 문센 봄학기 회원 84% 증가

엄마와 자녀들이 25일 경기도 수원시 홈플러스 영통점 문화센터에 조성된 ‘커뮤니티 라운지’를 이용하고 있다.(사진=홈플러스 제공)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대형마트 문화센터에 카페 콘셉트의 작은 도서관인 ‘북라운지’를 조성했더니 수강생이 급증했다. 문화센터 주 이용 고객층인 주부와 자녀들을 겨냥한 문화센터 리뉴얼이 한몫했다.

25일 홈플러스(사장 임일순)에 따르면 목동점 문화센터가 지난해 7월 리뉴얼한 이후 수강생이 꾸준한 증가세를 띄고 있다. 특히 올 봄학기 강좌 수강생 수는 전년 동기 대비 무려 84%나 늘었다. 또 지난 2월 리뉴얼한 수원 영통점 역시 올 봄학기의 수강생 수가 36% 신장했다.

홈플러스는 현재 목동점과 영통점 문화센터 로비에 소규모 어린이 도서관과 미니카페 등 커뮤니티 공간을 확대해 지역 주민과의 소통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문화센터 로비를 카페처럼 꾸며 수강생은 물론 지역 주민들을 위한 공간으로 공연과 모임, 강의의 장으로서 커뮤니티 라운지를 무료로 제공하는 공간 기부인 ‘우리동네 아지트- Give U’ 서비스를 지원 중이다.

문화센터 방문 고객 역시 자녀와 함께 수강하는 수업 전후에 자녀들의 독서를 지도하거나 수업 후 회원 간 친목과 대화의 시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커뮤니티 라운지를 활용하고 있다.

이원경 홈플러스 문화센터팀장은 “향후 주요 거점 도시의 문화센터에 ‘커뮤니티 라운지’를 추가 조성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지역 주민들과의 커뮤니티 소통 활성화와 휴식, 문화, 지식의 공유가 이뤄질 수 있는 문화 커뮤니티 공간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홈플러스 문화센터는 25일부터 여름학기 회원모집 수강신청을 시작한다.

6월 1일부터 8월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여름학기는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가족형 강좌와 타 업체와 연계한 컬래버레이션 강좌, 오직 홈플러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강좌 등으로 구성해 수강생을 모집한다.

대표 강좌로는 ▲동화 참여 연극 ▲판타스틱 매직쇼 ▲뮤지컬 체험 ▲여아들을 위한 공주 네일살롱 ▲가족 신체놀이&체육회 ▲유괴예방 매직캅 공연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전국 123개점(총 1300강좌)에서 마련된다.

아빠도 함께 참여하는 3인 가족 강좌도 다양하게 마련된다. ‘키 쑥쑥 바른 성장 스트레칭’ ‘아빠와 엄마가 함께 해주는 베이비 마사지’ ‘가족 보물찾기’ 등 250여 강좌가 전국 123개 점포에서 진행된다.

이밖에도 이른바 ‘몸매 셀럽’들의 건강 강좌 ‘엄마랑 아가랑 산후 건강’은 출산 후 엄마의 건강을 도와주는 강좌로 아기와 엄마가 함께할 수 있는 산후 운동 맘스핏, 산후 필라테스, 베이비 & 맘 마사지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업체와 연계한 컬래버레이션 강좌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우선 전국 48개 점포에서는 ‘LG전자와 함께 하는 우리가족 건강을 책임지는 대세 가전제품 활용법’ 강좌가 개설돼 건조기, 스타일러, 프라엘 등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가전제품의 활용 팁과 관리법 등 실생활에 필요한 알짜 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생후 24개월부터 6세까지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호비 율동 콘서트’는 전국 9개 점포에서 진행되며 ▲콩순이, 시크릿쥬쥬, 베이블레이드 등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장난감을 선정해 장난감 체험과 놀이로 배우는 교육프로그램 ‘키즈 영실업 장난감 빌리지 페스티벌’은 전국 25개 점포에서 ▲토이트론 과학 어린이 체험 교실 ‘공룡시대 대탐험’은 전국 100개 점포에서 개설된다.

오직 홈플러스에서만 수강할 수 있는 단독 강좌 'Only One'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우선 엄마와 어린 자녀가 함께 수강하는 ‘엄마랑 아가랑 클래스’로는 ▲음악(동화 스토리)과 요리(첸트 스토리)로 상상력과 호기심 자극하는 ‘냠냠 맛있는 도레미’ ▲두뇌 발달에 좋은 그림동화 통합놀이 ‘아이좋아 랄랄라’ ▲온몸으로 체험하는 자연탐구 촉감놀이 ‘꼼이노리’ ▲우리 아기에 감각에 초점을 맞춘 감각 퍼포먼스 놀이 ‘엄마랑 아가랑 두리베베’ 등이 있다.

또 ‘맛있게 놀자! 퍼미요미’는 다양한 맛의 이유식을 맛보고 요리를 시식해볼 수 있는 요리 통합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요리 과정에 참여해 편식 없는 식습관을 형성해주고 오감을 자극해 주는 이색강좌다.

홈플러스 문화센터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수강 혜택을 제공한다. 5월 8일까지 마이홈플러스 회원이 정규강좌를 신청하면 1만원 할인되며 홈플러스 단독 강좌 ‘Only One’ 프로그램 신청 시 최대 30% 할인과 추가 1만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여름학기 선착순 접수 및 강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국 홈플러스 문화센터 안내데스크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개설 강좌는 각 점포별로 다르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