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진 행장은 19일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소재 연수원에서 올해 2분기 임원·본부장 워크숍을 열고 "철저히 고객 입장에서 바라보는 노력을 통해 경쟁자를 앞서가는 프론티어가 아닌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내는 크리에이터가 되야 한다"고 했다. (사진=뉴스1)

[미래경제 김하은 기자] 진옥동 신한은행장은 "경쟁자가 아닌 고객에게 집중하라"고 임직원들에게 강조했다.

21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진 행장은 지난 19일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소재 연수원에서 올해 2분기 임원·본부장 워크숍을 열고 "철저히 고객 입장에서 바라보는 노력을 통해 경쟁자를 앞서가는 프론티어가 아닌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내는 크리에이터가 되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임원, 본부장, 주요 부서장 등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서 1분기까지의 성과를 리뷰하고 2분기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하는 전략을 공유했다.

또 '새로운 시대의 신한다움'에 대해 영업현장과 본부의 집단지성을 모아 변화 방향을 도출하기 위한 토론과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진 행장은 "직원들의 역량강화가 곧 신한은행의 역량을 확장하는 것"이라며 직원들의 가치를 높이는 역량개발 지원을 강조했다.

아울러 현장에 참석한 임원·본부장들에게는 "직원들이 돈키호테적인 사고를 발현할 수 있도록 기발한 발상과 새로운 도전을 권장하는 문화를 만들어 줘야한다"며 "이것이 바로 미래를 준비하는 새로운 신한다움"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