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유통
KT&G, 대학생 해외봉사단 '캄보디아 희망특파원' 8기 모집건축 봉사 외 재능기부로 문화교류 펼쳐…15년째 현지 사회공헌 이어가
  • 김대희 기자
  • 입력 2019.04.17 16:27
  • 수정 2019.04.17 16:27
  • 댓글 0
KT&G에서 대학생 해외봉사단 캄보디아 희망특파원 8기를 모집한다.(사진=KT&G 제공)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KT&G(사장 백복인)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캄보디아 현지 봉사활동을 펼칠 ‘KT&G 캄보디아 희망특파원’ 8기를 28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봉사단은 7월 9일부터 19일까지 약 2주간 캄보디아 씨엠립 지역에 파견된다. 이들은 해당 지역 인근 초등학교 시설물 건립 및 보수 활동과 교육봉사, 재능기부를 통한 한국문화 알리기 등을 진행하게 된다.

프로그램 운영비 및 항공료 등 활동비 전액은 KT&G가 지원한다.

이 프로그램은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가 제출한 재능기부 아이템과 지원동기에 대한 1차 서류 심사 후 심층면접을 거쳐 최종 10명이 선발된다.

모집 기간에는 캄보디아 현지 학교에 도서를 기증하는 캠페인도 진행된다. 홈페이지의 ‘책 기부 캠페인 참여하기’에 접속해 응원 댓글을 달면 댓글 수만큼 KT&G 복지재단의 재원으로 책을 기부하게 된다.

KT&G 관계자는 “KT&G는 2005년부터 15년째 1100여명의 봉사단을 캄보디아에 파견해 소외계층의 생활환경 개선을 지원해 왔다”며 “다양한 재능과 열정을 가진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KT&G는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인도네시아와 라오스, 미얀마에서는 학교 건립 및 보수를 실시하고 교육 기자재를 전달한 바 있다.

또 몽골의 환경 난민 자립을 돕기 위해 임농업 센터를 건립하는 등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대희 기자  heeis@mirae-biz.com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HOT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