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회사 만들기 위한 조직문화 교육 실시

열린 기업문화 조성을 위한 조직문화 교육 'Discovery'에 참여한 삼천리 직원들. (사진=삼천리 제공)

[미래경제 한우영 기자] 종합에너지기업 삼천리가 3월 한 달 동안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조직문화 교육 'Discovery'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모든 구성원이 다 함께 열린 기업문화를 만들어 가자는 취지에서 실시된 이번 교육은 'Discovery'라는 이름이 의미하듯이 나와 동료와 회사에 대해 성찰해 보고 재발견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진정한 소통과 일의 의미 등을 이해하는 과정으로 구성됐다.

각 차수마다 이틀에 걸쳐 진행된 교육에서는 열린 기업문화가 뿌리 내릴 수 있는 좋은 회사의 조건에 대해 열띤 토론이 이루어졌으며, 회사생활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대화상황에서 조화롭게 소통하는 방법을 게임을 통해 체득했다. 또 각자 목적의식을 가지고 능동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일의 의미를 찾는 시간을 가지는 등 유익한 프로그램들로 채워져 직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조직문화 교육에 참여한 한 삼천리 직원은 "상대방 입장에서 이해하고 서로 배려하는 자세를 가져야겠다고 다짐한 기회였다"면서 "이번 교육을 계기로 동료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화합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얻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삼천리는 향후 임원과 부서장 등 리더를 대상으로 하는 별도의 조직문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모든 구성원이 열린 기업문화를 만드는 데 동참하고 즐거운 경영을 실현함으로써 미래를 위한 새로운 도전의 원동력을 얻는 데 지속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