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오는 6월 21일까지 ‘모바일 외화 지갑 서비스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BNK경남은행)

[미래경제 김하은 기자]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오는 6월 21일까지 ‘모바일 외화 지갑 서비스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모바일 외화 지갑 서비스 출시 기념 이벤트 기간 중 모바일외화 지갑 서비스를 이용해 환전하면 푸짐한 사은품을 준다.

1명을 특별 추첨해 ‘괌 닛코 호텔 4박 숙박권’을 보내주고 매월 20명을 추첨해 ‘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을 보내준다.

또 BNK경남은행인스타그램 페이지에 접속한 뒤 관련 게시물(#BNK경남은행 #모바일외화지갑 태그)을 공유만해도 매월 12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보내준다.

모바일 외화 지갑 서비스는 환율이 낮을 때 외화를 환전, 투유금융앱(App)에 편리하고 안전하게 저장(보관)해뒀다가 필요할 때 언제든 외화 실물을 찾아 쓸 수 있다.

여행 등을 목적으로 해외를 다녀올 계획인 투유금융앱 이용자면누구나 원화계좌 출금 또는 가상계좌 입금 등 결제방식을 선택해 이용하면 된다.

원화계좌 출금 건당 거래 가능액은 미화 50달러부터 2000달러 상당액이며 가상계좌 입금 건당 거래 가능액은 원화 100만원이다.

최대 1만달러상당액을 원하는 기간까지 저장할 수 있고 BNK경남은행 전 영업점 그리고 BNK부산은행 김해공항점과 국제여객터미널점에서 수령할 수 있다.

저장 가능한 통화는 미국 달러화(USD)·일본엔화(JPY)·유럽연합 유로화(EUR)·중국 위안화(CNY)·호주 달러화(AUD)·홍콩 달러화(HKD)·태국 바트화(THB) 등 7종이다. 이 가운데 미국 달러화(USD)·일본엔화(JPY)·유럽연합 유로화(EUR) 등 주요 통화는 환전수수료를 90%까지 우대한다. 중국 위안화(CNY)·호주달러화(AUD)·홍콩 달러화(HKD)·태국 바트화(THB) 등 기타 통화는 50%까지 우대한다.

외환사업부 최장현 부장은 “해외 여행 필수 아이템인 모바일 외화 지갑 서비스를 이용하고 호텔 숙박권과 백화점 상품권 당첨 행운을 누리기를 바란다. 많은 고객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