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에코트리 캠페인' 진행

KB국민은행은 26일, 강원도 양구군 2사단 노도 과학화 전투 훈련장에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에코트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 (왼쪽 4번째부터)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 한영훈 제2보병 사단장, 오재항 테트라팩 코리아 부사장, 신현우 KB국민은행 인제지점장. (사진=KB국민은행)

[미래경제 김석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6일 강원도 양구군 2사단 노도 과학화 전투 훈련장에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에코트리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에코트리 캠페인은 민(기업)·관(환경부)·군(육군) 이 함께 육군 사격장 및 훈련장의 녹색화를 위해 나무를 심는 행사이다.

'군부대 나무심기'는 미세먼지 저감뿐만 아니라 군부대 훈련장 주변의 소음을 줄이고 주변 환경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어서 군부대와 지역주민의 갈등을 해소하는 역할도 한다.

이날 열린 식목행사에는 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 한영훈 제2보병 사단장, 신현우 KB국민은행 인제지점장, 오재항 테트라팩 코리아 부사장 및 유관 기관 임직원 200여명이 참여했다.

KB국민은행은 미세먼지 저감 및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KOICA, (사)푸른아시아와 함께 기후변화 대응과 미세먼지 발원지 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몽골 미세먼지 발원지를 관리함으로써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미세먼지 문제의 근본적 해결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11월에도 미세먼지에 취약한 소외 아동–청소년을 위해 전국 158개 지역아동센터에 공기청정기를 지원하기도 했다

이러한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지원은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그룹의 사회적 사명으로 부여한 후 이를 실천하기 위한 노력들의 일환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들과 협력하여 지속적인 미세먼지 저감 활동을 펼치면서 고객과 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평생금융파트너 KB'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