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분야 취업 및 요식업 창업 희망하는 취업준비생 대상

롯데장학재단,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롯데마트가 함께 유통 분야 취업 및 요식업 창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으로 대상으로 '유통-드림 메이커스'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사진=롯데쇼핑 제공)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롯데장학재단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롯데마트와 함께 유통 분야 취업 및 요식업 창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 대상으로 ‘유통 – 드림 메이커스(Dream Makers)’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유통 – 드림 메어커스’는 청소년 및 청년들이 졸업 후에 일자리를 찾기 어려워진 현실 속에 취업에 필요한 경쟁력을 사전에 갖출 수 있도록 롯데의 유통 노하우 전수로 유통의 본질과 경쟁력에 입각한 유통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프로그램 참가 모집은 31일까지 복지넷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일반 유통 전문가 프로그램과 셰프 프로그램 두 분야에서 총 50명을 선정하게 된다.

참가 기준은 2020년도 고등학교, 대학교 졸업예정자를 포함해 이미 학교를 졸업한 졸업생도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시설종료예정 청소년 및 기초 생활 수급자, 차상위 계층 또는 NGO단체 및 복지시설 관계자 추천자는 우대사항으로 적용된다.

선정된 참가자 전원에게 프로그램 수료 시 인당 최대 100만원의 장학금이 주어지며 롯데 공식 인증 수료증이 발급된다. 그 외에도 롯데마트 본사/점포 실습 및 아르바이트 근무 기회도 제공하며 우수 과제 수행 팀에게는 별도 포상금이 지급된다.

또한 일반 프로그램 우수 활동자에게는 롯데 해외유통 견학을 지원하고 셰프 프로그램 우수 활동자에게는 롯데마트 푸드코트에 입점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유통 전문 일반 프로그램은 총 9개월에 걸쳐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유통업 현직 전문가들의 유통 실무 교육과 현장 교육 및 실습을 통해 유통 전문가로 거듭나기 위해 롯데마트가 가지고 있는 모든 유통 역량을 전수하게 된다.

셰프 프로그램은 총 6개월에 걸쳐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유명 셰프의 특강을 포함해 위생, 서비스, 재고관리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실무 교육과 실제 영업장에서의 체험도 경험하게 된다. 메뉴개발에 대한 코칭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허성관 롯데장학재단 이사장은 “이번 사업은 단순 지원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우리 주변의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인 만큼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