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레이디스 패키지 & 프로모션 선보이며 여성 고객 공략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는 여성 고객을 위한 레이디스 패키지 '포에버 영 (Forever Young) 패키지'를 올해 말까지 선보인다.(사진=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제공)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호텔업계가 여성이 소비를 주도하는 ‘쉬코노미(She+economy)’ 열풍에 여심을 사로잡을 다채로운 레이디스 (Ladies) 패키지 및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쉬코노미’는 ‘그녀(She)’와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로 고가 제품이나 다양한 업종에 과감하게 지갑을 여는 여성 소비자 트렌드를 의미한다.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있는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은 편안한 객실에서 여자들만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여성 고객을 위한 레이디스 패키지 ‘포에버 영(Forever Young)’ 패키지를 12월 31일까지 선보인다.

‘포에버 영’ 패키지를 이용하면 여성 고객을 위한 향기로운 선물로 프랑스 코스메틱 브랜드 ‘꼬달리(Caudalie)’에서 선보이는 어메니티 세트(샴푸, 컨디셔너, 샤워젤, 바디로션)를 증정한다.

또한 예비 신부와 친구들을 위해 풍선, 꽃 팔찌 등 브라이덜 샤워 파티 소품이 포함된 ‘브라이덜 샤워 (Bridal Shower)’ 옵션도 함께 선보여 좀 더 간편하게 파티를 준비할 수 있다.

‘포에버 영’ 패키지는 베이직 옵션과 브라이덜 샤워 옵션 총 2가지 옵션 중 선택 가능하다. 우선 베이직 옵션은 디럭스 룸 1박 또는 스위트 룸 1박, 꼬달리의 '플뢰르 드 비뉴' 프래그런스 어메니티 1세트를 포함한다.

브라이덜 샤워 옵션은 디럭스 룸 1박 또는 스위트 룸 1박, 꼬달리의 '플뢰르 드 비뉴' 프래그런스 어메니티 1세트와 브라이덜 샤워 파티 소품 (알파벳 풍선 1 세트 (SOLD OUT) 및 조화 꽃 팔찌 3개)을 포함한다. 스위트 룸 선택 시, 조식 및 해피아워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2인 혜택도 제공된다.

‘포에버 영’ 패키지 이용 시 조식 1인 1만5000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에 추가 가능하며 엑스트라 베드 5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투숙 기간 중 객실 키를 제시하면 호텔과 연결된 타임스퀘어 몰 내 제휴 레스토랑 및 카페, 미용실 등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호텔 피트니스 센터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뷔페 레스토랑 아리아에서는 4일부터 4월 30일까지 ‘레이디스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주중 점심 이용 시 여성 4인 이상 고객에게 바닷가재와 안심 스테이크 플레이트 1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프로모션을 기획한 식음팀 이희종 팀장은 “여성 소비자들이 크게 늘면서 쉬코노미(sheconomy) 신조어가 생길 만큼 호텔에서도 여성 고객들이 아주 중요해졌다”며 “올해 처음으로 여성 단체 고객들을 위한 신규 프로모션을 준비해 아리아 점심 매출이 10% 이상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저층 로비에 있는 아리아는 오페라의 영혼을 담은 잔잔한 클래식 음악과 함께 도심의 에너지와 감각을 느낄 수 있는 뷔페 레스토랑이다. 일식, 한중식, 그릴, 파스타, 인도, 누들&딤섬, 수프, 콜드&샐러드 총 10개의 라이브 스테이션에서 진정성 있고 신선한 요리를 제공한다.

각 스테이션에서는 인도 요리사의 탄두리 치킨과 커리, 완도 전복구이, 양갈비 등 주방장이 추천하는 아리아에서 꼭 맛보아야 할 시그니처 메뉴를 소개하며 봄 향기 물씬 나는 봄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다양한 메뉴도 맛 볼 수 있다.

더불어 아리아에서 신대륙 화이트 와인을 즐길 수 있도록 ‘펄링 인 화이트 뉴 월드’ 프로모션을 4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총 3개국 (뉴질랜드, 프랑스, 미국), 4가지 품종으로 아리에서 선보이는 화이트 와인은 각 품종 별 어울리는 봄 제철 요리를 추천해 아리아에서 준비한 봄 메뉴와 즐기기 좋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가 여성 고객 대상으로 친구들과 호텔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특별한 호캉스 패키지 3종을 선보인다. 해당 프로모션은 모두 12월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오후 1시 체크아웃으로 보다 여유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먼저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는 브라이덜 샤워를 할 수 있는 ‘걸스 나잇 아웃(Girls' Night Out)’ 패키지를 제안한다. 클럽 허니문 스위트룸 1박과 클럽 라운지 조식 및 해피아워 이용이 가능하며, 사랑스러운 캐노피 침대와 브라이덜 샤워를 위한 소품이 마련된다.

더글라스 하우스의 ‘다함께 쉼 @ 더글라스’ 패키지는 여자 친구들끼리 편안하게 모임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숲 속 아지트와 같은 느낌의 더글라스 하우스 1박과 더글라스 라운지 조식 및 더글라스 아워 이용을 기본으로 피자힐 콰트로 피자 테이크아웃이 제공되며 맥주와 탄산수 등이 준비된 무료 미니바 이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요청 시 추가 이불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더욱 안락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비스타 워커힐 서울에서는 ‘놀 줄 아는 인싸’를 위한 ‘걸스 겟어웨이(Girls' Getaway)’ 패키지를 준비했다. 비스타 딜럭스룸 1박과 더 뷔페 조식 이용이 가능하며(3인 입장), 비스타 워커힐 서울의 루프톱 공간인 스카이야드에서 커피가 제공되어 한강 전망과 함께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걸스 플래터가 포함된 샴페인 세트와 가운을 비롯한 파티 소품이 마련되어 친구들과 인생샷을 남기기에도 적합하다.

켄트호텔 광안리 바이 켄싱턴에서는 여성 고객들이 특별한 파티를 즐길 수 있는 ‘레이디스 파티 패키지’를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레이디스 파티 패키지는 3인 여성 고객을 위한 스위트 객실 전용 상품으로 파티에 필요한 파자마, 파티 소품, 핑거 푸드 등이 포함돼 완벽한 파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레이디스 파티 패키지는 ▲스위트 객실 1박 ▲조식 3인 ▲에블린 파자마 3종 ▲부산 언니 굿즈 ▲디저트 및 핑거 푸드 ▲스파클링 와인 1병 ▲파티 프롭스 대여 ▲객실 내 파티 가랜드 및 풍선 장식 ▲객실 내 무료 미니바 ▲필로우 오더 서비스 혜택으로 구성됐다.

여성 고객들이 좋아할 만한 다양한 소품도 눈여겨 볼만 하다. 편안한 파티 저녁을 보낼 수 있도록 반바지와 긴팔 구성의 ‘에블린 파자마’ 3종과 부산관광 마스코트로 선정된 ‘부산언니’의 손거울, 양말, 샴푸, 립밤, 마스크팩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여기에 3단 트레이에 마련된 디저트와 다양한 핑거 푸드, 스파클링 와인 1병을 즐길 수 있다. 파티 분위기 연출을 위한 다양한 포토 프롭스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롯데호텔서울 메인타워에서 디럭스룸 1박부터 친구들과 함께 클럽라운지에서 즐기는 우아한 조식과 애프터눈 티 그리고 기분 좋은 해피아워까지 여유롭게 누릴 수 있는 ‘레이디스 에디션(Ladies Editon)’ 패키지를 31일까지 선보인다.(사진=롯데호텔 제공)

롯데호텔서울 이그제큐티브타워는 산타마리아 노벨라의 싱그러운 향기와 함께 하는 여성 전용 패키지 ‘블리스 포 위민(Bliss for Women)’을 내놓았다.

31일까지 판매하는 이번 패키지는 ‘Scent’와 ‘Home Beauty’의 두 가지 종류로 나뉘어 고객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방향제나 고체 향수로 사용할 수 있는 산타마리아 노벨라의 스테디 셀러 왁스타블렛을 증정하는 ‘Scent’는 프리미어룸 숙박은 물론 와인까지 포함해 48만원부터 예약 가능하다.

필수 뷰티템인 산타마리아 노벨라의 스킨케어 3종 세트(로즈워터, 수분크림, 클렌징솝)와 최근 인기 급상승 중인 LED 마스크가 제공되는 ‘Home Beauty’는 주니어스위트 객실 1박과 함께 110만원부터 준비되어 있다. 모든 상품에는 투숙객 전용 라운지인 ‘르살롱’ 2인 이용 혜택이 포함됐다.

제주신라호텔은 친구들과 봄맞이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레이디스 홀리데이(Ladies’ Holiday)’ 패키지를 선보였다. ‘레이디스 홀리데이’ 패키지는 ▲‘플라워 테라스 가든’에서의 와인파티와 ▲요가 클래스가 기본 혜택으로 제공되어 휴양지에서의 여유로운 휴식과 로맨틱한 파티 모두를 즐기고 싶은 여성 손님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올 봄 제주신라호텔에서는 내츄럴한 영국 대저택의 정원에서 영감을 얻은 ‘플라워 테라스 가든’을 선보인다. 제주의 봄을 상징하는 노란 꽃에 다채로운 색감의 꽃들을 조화롭게 엮어 야외 테라스를 가득 메우고 여유로운 휴식을 위해 라탄 소파와 다이닝 테이블, 라운드 스툴 등의 이국적이고 편안한 가구들도 준비된다.

‘레이디스 홀리데이’를 이용하면 15일부터 봄 시즌 ‘꽃 사진 명소’로 자리 잡은 플라워 테라스 가든에서 품격 있는 와인파티를 즐길 수 있다. 야자수와 바다가 어우러진 풍경 속에서 소믈리에가 엄선한 12여종의 프리미엄 와인을 즐기며 ‘포토매틱’ 포토부스를 사용하여 친구들과 인생샷도 남길 수 있다.

특히 와인파티에 입장하는 모든 고객에게 은엽 아카시아 꽃을 모티브로 한 ‘미모사’ 칵테일을 웰컴 드링크로 제공하고 오후 21시 40분부터 22시 10분까지 감미로운 피아노 라이브 공연 등을 진행하여 플라워 테라스에서의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욱 배가시킨다.

6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한 ‘레이디스 홀리데이’ 패키지는 3인이 투숙하기에 편리한 ▲패밀리 트윈(산 전망) 1박 ▲조식 3인 ▲플라워 테라스 와인 파티 3인(투숙 중 1회), △힐링 요가 클래스 3인로 구성되며 2박 이상 투숙 시 디럭스 카바나 3시간(투숙 중 1회) 제공된다.

또한 바다 전망 투숙 시 ▲로비 라운지 애플망고 빙수(투숙 중 1회) ▲룸서비스 웰컴 케이크(투숙 중 1개) ▲라운지S 3인(박당)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이하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가 친구들과 함께 밤새 즐겁게 보낼 수 있는 파티 패키지 ‘걸스 나잇 아웃(Girls’ night out)’을 선보인다.

걸스 나이트 아웃 패키지는 ▲객실 1박 ▲룸 서비스 ▲파티 소품 ▲더 델리 케이크 10% 할인 혜택 ▲레이트 체크아웃 오후 2시 ▲피트니스센터 및 수영장 무료 이용 혜택으로 구성된다.

이번 패키지는 소중한 친구들과 여유로운 휴식과 밤새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적합한 패키지로 객실 내 다양한 메뉴의 룸 서비스와 친구들과 함께 객실을 꾸미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파티 소품이 준비된다.

룸 서비스 메뉴로는 프로슈토 햄과 멜론, 과일 타틀렛, 해산물 피자, 시저 샐러드, 여러 종류의 견과류 및 치즈와 말린 과일과 함께 스파클링 와인 ‘호메 세라 브룻 까바(Jaume Serra Brut Cava)’ 750mL가 제공되며 파티 소품으로는 풍선 세트, 파티 커튼, 포토 프롭스 등이 마련되어 풍성한 파티에 안성맞춤이다.

해당 패키지는 3인 기준 레지던스의 디럭스 1베드 객실로 이용 가능하며 4인 이용 시 레지던스의 프리미어 1베드 객실과 스튜디오 객실이 연결된 커넥팅 객실로 제공된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