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금융
KEB하나은행,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사진전 개최
  • 김하은 기자
  • 입력 2019.03.05 09:26
  • 수정 2019.03.05 09:26
  • 댓글 0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지난 4일 을지로 본점 1층 로비에서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사진전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KEB하나은행)

[미래경제 김하은 기자]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지난 4일 을지로 본점 1층 로비에서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사진전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서울지방 보훈청, 독립기념관과 함께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독립운동가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자는데 뜻을 같이해 이번 사진전을 기획, 개최했다.

전시회는 오는 4월 12일까지 계속되며 태극기 변천사, 대한민국 임시정부, 유관순 열사, 독립운동사, 독립운동가 등에 대한 다양하고 특별한 사진유물들이 손님과 직원들에게 공개된다.

전문 큐레이터의 도움을 받아 꾸며진 본점 로비 공간은 보다 의미있는 관람을 위해 단순한 나열식 전시를 지양하고, 직접 열람이 가능한 독립신문 인쇄본과 독립운동가를 주제로 제작한 소장용 엽서를 비치해 전시에 참신함을 더 했다.

개막행사에는 KEB하나은행이 후원하고 있는 소리얼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축하공연을 자청했으며, 독립유공 후손인 남.여 직원 2명도 자리를 함께 해 전시회의 의미를 더 했다. 소리얼 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향후 전시기간 중 점심시간을 활용한 깜짝 ‘로비 음악회’를 열어 손님과 직원들에게 또 다른 감동을 전달할 예정이다.

김화식 KEB하나은행 경영지원그룹 전무는 “100년전 선조들의 위대한 역사를 되새기고 그 정신을 기리자는 뜻으로 이번 전시회를 개최했다”며 “관람하는 모든 이들이 독립운동의 숭고한 발자취를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기를 소망한다”라고 말했다.  

김하은 기자  haeun1986@mirae-biz.com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HOT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