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진암장학재단, 장학생 24명에 5400만원 장학금 전달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한 매일유업 임원들과 진암장학재단 장학생들(첫 줄 왼쪽에서 네번째) 매일유업 김선희 대표이사와 (다섯번째) 김인순 진암장학재단 이사장.(사진=매일유업 제공)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진암장학재단이 2019년도 진암장학재단 장학생 24명을 선발하고 장학금을 전달했다.

진암장학재단(이사장 김인순)은 지난 26일 매일유업 평택공장 강당에서 ‘제23기 진암장학재단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전남대학교 등 8개 대학교에서 총 24명의 학생을 선정해 5400만원 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진암장학재단은 매일유업 창업주인 김복용 선대회장의 아호인 ‘진암(晋巖)’을 따서 만든 장학재단이다. 지난 1996년 김복용 창업주의 퇴직금을 모아 설립된 이후 올해까지 23년동안 총 687명의 학생들에게 약 12억여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며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해 왔다.

진암 장학생들과 부모님들은 수여식이 끝난 후, 직원 식당에서 매일유업 임직원들과 함께 식사와 담소를 나누고 이어 ‘매일우유’와 커피음료 ‘바리스타룰스’ 제품이 생산되는 과정을 견학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진암장학재단 관계자는 그 동안 학생들을 훌륭하게 잘 키워주신 부모님과 친지분들께 감사 하고 진암 장학생 선정을 축하하는 의미로 매일유업의 성인영양식 ‘셀렉스’ 선물세트를 각 가정에 전달했다.

김인순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장학금을 수여 받은 여러분이 성실히 학업에 매진해 우리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로 성장해주길 바란다”며 “자랑스러운 진암장학생으로서 여러분의 앞날에 밝게 빛나는 일들만이 가득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