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생산 공장 설립 이전인 2014~2016년 OEM 방식으로 생산된 9개 모델 대상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씰리침대가 내부조사 및 관련 정부 당국과의 공동 조사를 통해 과거 납품받은 메모리폼에서 기준치 이상의 라돈 성분이 검출된 것을 확인하고 결함이 발견된 제품에 대한 자발적 리콜을 실시한다.

씰리침대는 지난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당사는 최근 철저한 내부조사 및 관련 정부 당국과의 공동 조사를 통해 과거 납품받은 메모리폼에서 기준치 이상의 라돈 성분이 검출된 것을 확인했다”며 “해당 메모리폼이 사용된 제품은 현재 판매되지 않고 해당 제조사와 2년전인 2016년 11월 이미 거래관계를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에 씰리침대는 결함이 발견된 일부 제품에 대한 자발적 리콜을 실시하고 고객의 요청에 따라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으로 교환 또는 환불을 진행한다. 또한 정부 당국의 행정조치에 따라 기준치 이상의 라돈 성분이 검출된 6개 모델(마제스티디럭스, 바이올렛, 벨로체, 시그너스, 페가수스, 하스피탈러티유로탑) 총 357개 제품을 수거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소비자 안전을 최대한 담보하기 위해 정부 당국의 샘플 조사에서는 안전 판정을 받았으나 이들 매트리스와 같은 기간에 메모리 폼이 사용된 나머지 3개 모델(알레그로, 칸나, 모렌도), 총 140개 제품도 자발적 리콜 대상에 포함하기로 결정했다. 리콜 대상 제품 관련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씰리침대 측은 “2016년 11월 30일 한국에 제조공장을 설립한 이후 모든 제품을 자체 생산하면서 판매 전 내부적으로 전수 조사를 진행해 안전성을 점검하는 등 철저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가동하고 있다”며 “지난해 5월 업계에서 신뢰도가 높은 민간 라돈 전문 시험 기업과 공공 기관을 통해 현재 시판중인 제품의 라돈 성분 테스트를 실시했고 그 결과 라돈 검출량이 기준치보다 현저히 낮은 것으로 조사돼 안전성을 확인 받았다”고 설명했다.

작년 12월에는 원자력안전위원회가 씰리 공장을 방문해 생산 중인 제품 및 원자재를 대상으로 라돈 검출량을 측정했으며 기준치 이상 검출된 제품은 전혀 없었다.

씰리침대는 고객이 안심하고 제품을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현재 판매중인 모든 제품 및 과거에 판매된 제품의 라돈 검사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있다. 아울러 신속한 수거를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