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 시작 전 대비 패션잡화, 보석/액세서리 주문액 각각 42%, 612% 증가

CJ ENM 오쇼핑 '펠리체골드' 방송화면.(사진=CJ ENM 오쇼핑부문 제공)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CJ ENM 오쇼핑부문이 설 연휴 나흘간(2/2~2/5)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고객들의 힐링 쇼핑이 패션잡화 및 보석 상품에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다.

연휴 직전 나흘(1/29~2/1) 대비 명품을 포함한 패션잡화는 주문금액이 42% 늘었고 보석 및 액세서리는 무려 612%나 증가했다. 설 당일을 기준으로 휴일이 앞에 몰린 이번 연휴 특성을 감안해 관련 상품 및 기획전을 집중 편성한 결과로 분석됐다.

명절의 노고를 보상해줄 고가 보석 상품은 여전히 인기를 끌었다. 설 이전인 2일과 설 직후인 6일에 CJ오쇼핑에서 방송한 ‘펠리체골드 순금 쥬얼리 세트’는 최고 499만원에 달하는 상품으로 방송 중 순금 추가 구성 및 경품 이벤트 등 푸짐한 혜택을 제공했다. 방송 시마다 약 15억 원에 이르는 주문금액을 달성했는데 이는 지난 1월 TV 방송 실적보다 2배 넘는 수치다.

T커머스 채널 CJ오쇼핑플러스에서선보인 ‘SM골드 순금 목걸이 세트’ 역시 연휴 직전(1/29~2/1) 대비 주문량이 83% 증가했으며 2억원이 넘는 주문액을 기록했다.

고가 여행상품도 호조를 보였다. 오쇼핑부문은 연휴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2일부터 매일 1~2회 여행상품을 집중 편성했다. 지난 3일 ‘꽃보다여행’에서 선보인 동유럽, 터키, 서유럽 장거리 패키지는 150만원~260만원 대에 이르는 고가 상품임에도 목표치 보다 20% 많은 상담전화가 몰렸다.

특히 4일 방송한 ‘아시아나 비즈니스 동유럽 9일 패키지’는 평소보다 50% 가량 높은 주문전화가 이어지는 등 인기를 보였다.

핸드백, 시계, 머플러 등 다양한 명품잡화를 선보인 CJ오쇼핑 플러스에서도 고객들의 힐링 쇼핑이 이어졌다. 연휴 기간(2/2~2/5) 동안 구찌, 프라다, 페라가모 등 명품잡화 주문금액은 연휴 시작 직전보다 67% 늘어나 4억원 가량의 주문금액을 달성했다.

그 밖에도 프랑스 직수입 앰플 ‘마티스 수분 앰플 세트’(~24만6000원)와 ‘대웅 EGF크림’(~15만9000원) 등 기능성 뷰티 상품은 1시간 동안 각각 5억 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했고 LG스타일러 및 건조기 등 인기 가전 상품도 매진을 기록하며 새롭게 힐링 상품 대열에 올랐다.

오쇼핑부문은 아직 명절 후유증에서 벗어나지 못한 고객들이 많을 것으로 보고 명절 노고를 위로할 보상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먼저 9일 낮 1시 50분부터 시작하는 명품 전문 프로그램 ‘럭셔리부띠끄’는 2시간 특집 방송을 진행하며 구찌, 프라다 외 신상품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셀리턴마스크’(2/7 방송), ‘O2마스크’(2/8 방송) 등 뷰티 기기 렌탈상품 방송에 이어 다이어트에 제격인 ‘아이워킹 워킹머신’도 8일 17시 30분에 론칭한다.

CJmall에서도 7일부터 10일까지 건강식품과 헬스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힐링상품 기획전을 운영하며 ‘명절증후군 극복 쿠폰팩’(2/7~2/8)도 지급한다.

CJ ENM 오쇼핑부문 관계자는 “명절전 연휴가 길었던 만큼 고객들이 힐링 쇼핑을 미리 할 수 있도록 관련 상품을 다양하게 편성했다”며 “이번주에도 명품 특집 방송은 물론 다이어트와 뷰티 상품 편성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