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보컬리스트 로번이 8일 멜론, 벅스뮤직, 네이버뮤직 등 각종 음원 사이트에 싱글앨범 IMN0T(아임낫)을 공개한다.(사진=로번 제공)

[미래경제 김미정 기자] 여성보컬리스트 로번(ROVN, 본명:곽연재)이 8일 멜론, 벅스뮤직, 네이버뮤직 등 각종 음원 사이트에 싱글앨범 IMN0T(아임낫)을 공개한다. 올겨울 감성을 자극할 신보의 발표 소식에 리스너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앞서 로번은 유투브를 통해 가수 딘(DEAN)의 ‘Instagram’과 세계적인 팝가수 Sam Smith의 ‘Pray’ 커버영상을 공개하며 리스너들의 기대를 모아왔다. 이를 바탕으로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로번의 신보는 음악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IMN0T(아임낫)은 떠나간 연인에게 지금 얘기하고 싶은 말들을 담은 곡으로 1년 전 로번의 짙은 감정을 고스란히 녹여냈다.

전반적으로 기타사운드가 강한 이 곡은 프로듀서 ‘Kanasus brew’의 탄탄한 베이스 위에 로번의 스토리 설정 그리고 ‘Jordi moods’와 ‘ziuuu’의 예술적 색감으로 완성됐다. 차가운 바람 소리로 시작하는 ver1은 로번의 매력적인 중성적 멜로디를 그린다. 또한 녹슨 기타줄의 사운드가 이별 후의 감성을 더욱 부각시킨다.

이번 신보 IMNOT은 시린 겨울날의 뜨거웠던 사랑이 끝난 시점에 외로움을 겪고 있는 많은 리스너들의 공감을 사는 음악을 만들어 냈다고 로번은 밝히고 있다.

시각적인 심상으로 ‘아무도 밟지 않은 눈 덮인 새하얀 언덕’을 선정했고 그러한 조금만 건드려도 크게 흔들릴 것만 같은 고요하면서도 짙은 감성에 가벼이 발걸음을 보태는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