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서울 양천구 신영시장에서 열린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과일 바구니를 들고 있다. (왼쪽부터)김정화 기아대책 홍보대사,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허인 KB국민은행장, 유원식 기아대책 회장. (사진=KB국민은행)

[미래경제 김하은 기자] KB국민은행은 23일 금융감독원,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과 함께 서울 양천구 신영시장에서 설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전통시장 사랑나눔은 온누리상품권으로 전통시장에서 물품을 구입해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구입한 물품은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행사다. 국민은행 25개 지역영업그룹과 지역별 전통시장을 연계해 지난 2011년부터 매년 2회, 설과 추석 명절에 진행해 왔다.

올해는 국민은행과 금융감독원이 공동으로 구매한 온누리상품권으로 전통시장에서 식료품과 생필품을 구매해 어려운 이웃 총 4500여 가구를 지원한다.

이날 신영시장에는 윤석헌 금융감독원장과 허인 KB국민은행장, 유원식 기아대책 회장, 김정화 기아대책 홍보대사가 함께 방문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선물을 골랐다.

윤 원장은 "추운 날씨와 미세먼지로 어려웠던 전통시장에 활기가 넘치고, 국민 모두가 행복한 설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고, 허 행장은 "9년째를 맞이한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가 상인분들께 위로와 응원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