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우수 직원들 인력교류 통해 업무 노하우 공유 및 이해의 폭 넓혀

해외직원들이 도자기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사진=롯데케미칼 제공)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롯데케미칼(대표이사 김교현)은 국내외 직원 15명이 하반기 해외인력교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롯데케미칼의 해외인력교류 프로그램은 각 공장의 우수 기술 공유와 상호이해 증대 등을 목적으로 지난 2012년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국내 직원 8명이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 타이탄 공장에서 해외 직원 7명은 잠실 본사와 대산 및 울산공장에서 교환근무를 실시했다.

특히 국내에서 교환근무를 실시하고 있는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파키스탄 및 중국 직원들은 약 2주에서 8주 동안 관련 부서 및 국내 공장에서 공정 운영 노하우와 전문적인 기술을 익히는 한편, 한국의 전통 명소를 국내 직원들과 함께 방문하고 전통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져 서로간의 이해의 폭을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대산공장에서 교환근무를 실시하고 있는 타이탄 말레이시아 누룰 아말 빈 오트만(Nurul Amal bin Othman)직원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을 처음 방문하게 됐다”며 “한국의 매서운 추위에 처음에는 적응이 힘들었지만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과 배려로 즐거운 한국 생활과 더불어 국내 공장의 우수한 운영능력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롯데케미칼은 글로벌 인재 양성 등을 위한 해외 지역전문가 파견 및 교환 근무제도, 우수 직원의 국내외 학위 취득 지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들의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우수 인재 확보 및 조기 육성을 위해 신입사원교육을 강화해 잠실 본사와 국내 공장, 해외 사업장을 교대로 방문하면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