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경제 김하은 기자] BNK경남은행은 퇴직연금 적립금 잔액이 1조원을 돌파 했다고 5일 밝혔다. 지역 내 사업장 소속 근로자 노후소득 보장을 위해 지난 2005년 12월 퇴직연금 업무를 시작한지 13년만이다.

지난 11월말 기준으로 퇴직연금 적립금 잔액은 1조152억원으로, 가입 사업장은 7500여곳 가입 근로자는 17만여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BNK경남은행의 퇴직연금 적립금 잔액 1조원 돌파는 창원·울산·거제 등 주 영업구역 주력산업인 기계·자동차·조선 경기가 최근 수년간 불황임에도 성장세를 이어왔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은행 측은 평가했다. BNK경남은행은 독자시스템 구축, 비대면 거래 리뉴얼, 연금체계 개편 등 지속적인 투자와 고객 수익률 제고를 위한 노력이 퇴직연금 적립금 잔액 1조원 돌파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김기진 BNK경남은행 신탁사업단장은 “퇴직연금 적립금 1조원 돌파는 고객들의 믿음과 성원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면서 "BNK경남은행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퇴직연금 자산관리와 수익률 제고를 위해 시스템 정비와 수수료 할인 등의 노력을 지속, 평생 함께할 수 있는 동반자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은 퇴직연금 수익률 제고를 위해 타 시중은행 대비 0.4~0.55%포인트 높은 BNK저축은행 정기예금 판매를 시작했다. 또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세액공제상품인 개인IRP와 연금저축신탁의 납입·이체조건을 만족할 경우 해피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